손톱을 문에 찧겨서 피멍이들었어요
이럴때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이럴때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11-1 소암빌딩 2,3층 (종로5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손이 문에 찧이는 등 외부의 충격이나 둔탁한 힘 등에 의해 연부 조직과 근육 등에 손상을 입어 피부에 출혈과 부종이 보이는 경우라고 볼 수 있는데요.
뼈와 근육에 별다른 이상이 없다면 큰 문제 없이 호전되니 증상을 관찰하셔도 되겠으나, 통증 등이 동반된다면 진통제 복용과 첫 24시간 정도는 냉찜질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통증이나 부종이 줄어든 후에는 혈관 확장과 혈액 흡수를 도울 수 있도록 온찜질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제138동 310-1, 310-2호 (전농동, 전농 SK아파트)
AD
제가 몇일 전에 질염약을 처방받고 복용하고 있은데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오줌 누는 횟수가 늘은 것 같아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게 정상인가요?
수액은 어떤 걸 맞았는지 모르겠지만 기초대사량 높여주는 걸 맞은 것 같아요. 감기 때문에 맞은 건 아니고 피곤해서 영양제 같은 걸 맞는 목적으로 병원에 간 거예요. 한 끼도 안 먹고 수액을 두시간 맞았는데 몸에 힘이 쭉 빠지고 진땀이 심하게 많이 났어요 지금은 땀은 안 나는데 몸에 기운이 없고 계속 떨리는데 시간 지나면 괜찮을까요? 문제가 생긴건 아니겠죠?
내용 추가 후 재질문입니다. 항생제 3주정도 복용 중에 2일치 남았는데 어제 저녁부터 안먹고 있습니다 (후라시닐정) 나타나는 증상은 1 일시적으로 가까운 사물말고 멀리볼때 시야 흐리게 보임 2 어제부터 오른쪽 명치위쪽, 명치위쪽 뼈, 약간왼쪽 근육경련같은 꿀렁거림?(손대면 토독토독토독 거림), 오늘은 아니지만 어제는 겨드랑이 양쪽도 번갈아 콕콕 아픈느낌 3 잠들기전에 몸 달달떨림(11.21일부터 약복용 (자려 누우면 위 근처가 꿀럭대대다가 22일부터 잠들기전 몸 떨림) 4 앉거나 눕다가 일어날때 살짝 어지러움 5. 성욕감소 및 정자적어진 느낌 지금은 1번 증상 오늘 한두번정도 있는데 2번 증상이 아침에 없다가 다시또 그러네요 부작용중에 이런 증상도 있나요? 후라시닐정은 위장염때매 복용 최근 요즘 안좋은 것은 목 mri상 5,6번 척추 디스크 좀 눌림 피검사 정상, 폐ct, 대장 정상, 1년전 미란성 만성위염, 24시심전도,심초음파 정상, 2년전 뇌ct,mri, 24시뇌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