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세포 고위험군발견 시술
이OO • 2023.05.12
20대초반 여자입니다 냉동치료 1년해도 고위험군이 발견해서 결국 도려내는 시술하기러 했는데 괜찮을지요?
여성질환
20대초반 여자입니다 냉동치료 1년해도 고위험군이 발견해서 결국 도려내는 시술하기러 했는데 괜찮을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HPV 감염의 약 90%는 2년 이내에 특별한 치료 없이 자연적으로 치유되지만, 지속적으로 고위험군 바이러스 유형이 관찰된다면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따라서 필요 시 원추절제술 등을 시행하기도 해요. 내원하신 산부인과에서 충분히 이를 고려하고 권유하신 것으로 보여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자궁경부암검사 비정형편평세포가 나왔고 고위험군 66번만 나왔는데 조직검사 무조건 들어가야 하는 상황인가요 ?
자궁경부암 세포검사로 반응성세포변화가 나왔고 hpv 바이러스 고위험군이 있는데요 세포검사가 심각하진 않지만 추가로 확대경 검사도 받았는데 자궁확대경 검사가 안좋게 나올수도 있나요?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 고위험군 18번바이러스와 33번고위험과 저위험군이 나왔고요 자궁경부암 검사로는 이상없지만 고위험군이기도하고 반응성세포변화와 염증성질환이 나와서 확대촬영검사도 했는데 결과상으론 조직검사를 해야된다고 하진않으셨고요 안심하고 싶으면 하라했는데 6개월정도로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아야된다 했는데 조직검사는 급하게 하지 않아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