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증상에도 병원 방문이 건강에 안 좋은가요?
제가 약간 안전 염려증이 있어서 조금이라도 아프거나 어디가 이상하먼 병원가서 검사받고 약 벋아 먹는데 별로 안좋은 습관인건가요?
제가 약간 안전 염려증이 있어서 조금이라도 아프거나 어디가 이상하먼 병원가서 검사받고 약 벋아 먹는데 별로 안좋은 습관인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건강에 대한 염려와 병원 방문 습관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사소한 증상에도 병원을 방문하는 것 자체가 건강에 해롭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조기에 질환을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요.
다만, 지나친 걱정으로 필요 이상의 검사나 약물 복용이 이루어질 경우 몇 가지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은 좋지만, 균형 잡힌 접근이 중요합니다. 증상의 심각성, 지속 기간, 일상생활 방해 정도를 고려하여 병원 방문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건강 염려로 인한 불안감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을 통해 건강염려증에 대한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건강 염려증일까요? 전부터 사소한 증상 하나도 불안에 떨면서 네이버에 찾아보고 자꾸 제가 암같은거에 걸렸다고 생각해요 이런거 물어보는것 자체가 건강염려증인것 같기도하고.. 그리고 건강염려증으로 건강이 나빠질수 있나요?
최근에 건강이 안좋아졌는데 어느병원을가서 제대로 치료받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우선 평소에 두통이 잦은편입니다. 감기걸려도 머리부터 아파서 진통제를 잘 챙겨두는편이구요. 무척 말라서 저체중인 남성입니다. 증량을 위해 헬스를 시작한지 한달이 좀 넘었습니다. 한달간 식사 틈틈히 계란이나 닭가슴살 고구마를 추가적으로 챙겨먹어 섭취량을 늘렸고 한달동안 5키로가 늘었습니다. 한달차가 되었을때 감기증상이 생겨서 기침이 심해지고 미열과 두통으로 조금 고생을 했구요. 일주일이 넘었지만 기침은 여전히 하고있습니다 이후에 헬스를 하는데 상체운동할때는 괜찮은데 하체운동을 할때 세트 후반부에 도달하면 뒷목을 타고 통증이 올라와 심각한 두통을 유발하고 구토감이 생깁니다. 또한 이 증상 이후로 뒷골이 계속 땡기고 속도 계속 안좋고 컨디션이 저조한 상태가 몇일 내내 계속 유지중이네요 추가적으로 하루종일 잘먹었는데도 잘려고 누우면 배가너무고프고 당떨어지는 느낌이나서 이게 정상인지도 걱정이네요
어지럽고 속 안좋은 증상이 2,3일동안 지속되고 있는데 하루 종일 그러는건 아니고 조금씩 증상이 있다가 사라졌다가 잇었다가 그러는데 병원을 방문 해봐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