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넘게 혈변을 보는데 만성치열로 인한 혈변 가능할까요?
만성치열로 한달 넘게 혈변을 보는데 이럴 수 있나요?
만성치열로 한달 넘게 혈변을 보는데 이럴 수 있나요?
만성 치열로 인해 혈변을 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항문이 좁아지는 경우 단단한 변을 볼 때 항문이 찢어지며 통증과 출혈이 있는 치열은 변비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해요. 이로 인해 신선한 붉은색의 혈액이 대변에 묻어나오거나 화장지에 묻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달 넘게 지속되는 혈변은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혈변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항문 균열 외에도 치질, 대장염, 대장 용종, 대장암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혈변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심각한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빠른 시간 내에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1세 여성인데 혈변을 봅니다... 혹시 직장암 가능성 있을까요? 평소에 만성변비가 있고 혈변이 나올때 항문이 찢어지는 고통과 함께 선홍색 혈변을 보는데 잔변감도 있고 변을 본 후에도 항문 주위가 따끔거리거나 간지러울 때도 있었습니다. 단순한 치열인 줄 알고 넘겼으나 최근에는 갑자기 직장암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커졌습니다. 작장암도 선홍색 혈변을 본다고 들어서요... 그래서 내과에도 가고 혈액검사까지 받아봤지만 모두 정상수치였습니다. 혈액검사가 모두 정상수치여도 직장암일 가능성도 있나요? 아니면 그냥 단순한 치열인가요???
혈변을 누고 병원을 갔은데 치열 진단 받았습니다. 그런데 항문 쪽에서 나는 피는 선홍색이여야 할텐데 조금 검붉네요. 대장내시경을 한지 한 달도 안됐는데 치열로 인한 피 색도 이렇게 검붉을 수가 있나요?
한달째 넘게 이어지는 설사와 약간에 혈변을 봤는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