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 후 가슴통증이 생리 전까지 지속되면 정상인가요?
가슴통증이 배란일 끝나고나서부터 생리 시작 일주일 전인 지금까지 계속 아파요 총 6일정도 아파한거같아요 이게 정상인가요? 많이 붓고 욱신거려요
가슴통증이 배란일 끝나고나서부터 생리 시작 일주일 전인 지금까지 계속 아파요 총 6일정도 아파한거같아요 이게 정상인가요? 많이 붓고 욱신거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겪고 계신 배란 후부터 생리 일주일 전까지의 가슴 통증은 정상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배란 이후에는 체내에서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 호르몬이 유선 조직에 영향을 주어 가슴을 민감하게 만들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 예정일 10-14일 전부터 가슴의 붓기나 욱신거림과 같은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생리전증후군(PMS)의 전형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서 일주일 전부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많지만, 2주 전부터도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질문자님처럼 배란 후부터 생리 전까지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평소보다 통증이 더 심하거나, 단단한 멍울이 만져진다든지, 한쪽만 아프다든지, 생리가 끝났는데도 통증이 계속되거나 오히려 점점 심해진다면 산부인과에서 유방초음파 등을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생리가 시작되면 증상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10일전에 가슴통증 정상인가요? 임신때도 커진다고 해서 관계한지는17일 됬어요 ㅠㅠ

생리전에 몇주동안 가슴통증이 느끼질수있나요? 부은 느낌은 한 3일있다 사라집니다

생리 이틀전 가슴 아프고 설사 정상인가요? 관계 하긴 했는데 11월 19일 관계 2주후 임테기 해본 결과 한 줄이었고 그 후 관계에서는 아직 테스트기를 해보진 않았어요 하지만 관계 모두 콘돔 끼고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