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모공에 털이 두 가닥씩 나는 이유와 해결 방법, 면도기와 제모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사진처럼 한 모공에 털이 두가닥씩 나는 이유와 해결방법이 궁금합니다. 또한 이 털들을 면도기로 미는 것과 제모하는 것 중에 어떤 것을 해야지 털이 한가닥씩 자랄까요?
사진처럼 한 모공에 털이 두가닥씩 나는 이유와 해결방법이 궁금합니다. 또한 이 털들을 면도기로 미는 것과 제모하는 것 중에 어떤 것을 해야지 털이 한가닥씩 자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한 모공에 털이 두 가닥씩 나는 것은 유전적 요인, 호르몬,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털을 면도기로 미는 경우에는 털이 다시 자랄 때 더 굵고 거칠게 자랄 수 있으며, 제모하는 경우에는 털이 다시 자라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어요. 개인의 피부 상태와 털의 특성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으며, 해당 내용에 대해 피부과 진료를 통해 문의를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털을 제거할 때는 피부를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제거 후에는 보습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최근 2주전 면도기로 제모한적이 있구요 털난 부위기 제모로 털이 자란 이유로만 간지러운줄 알고 있엇습니다. 지속적으로 긁었던 자리에 확인 해보니 이런게 나있습니다.
처음엔 손등 두번째에는 지금 난 이 자리 세번째는 최근에 또 같은자리에 오돌토돌한게 ㅠㅠ 세번 다 바디전용 면도기로 제모 후 나길래 털이 막혀서 인그로운헤어 뭐 비슷한건가 했는데 뭔지 잘 모르겠어요.. 간지럽지는 않아요..
가슴, 배, 등, 다리, 팔, 남자 고환 쪽 털을 정리하고 싶은데 제모말고 그냥 면도기로 깎아도 상관 없나요? 혹시 막 면도기로 깎다가 상처나면 병이 생기나요?또 면도기는 제모보다 털을 깔끔하게 깎기 힘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