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아랫배가 수구리고 허리를 피고 있으면 엄청 땡기듯이 아파요
왼쪽 아랫배가 수구리고 잇음 안아픈데 허리를 피고있으면 엄청 땡기듯이 아파요 엄청
왼쪽 아랫배가 수구리고 잇음 안아픈데 허리를 피고있으면 엄청 땡기듯이 아파요 엄청
왼쪽 아랫배 통증과 허리를 펼 때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근육의 이완과 수축, 소화기 문제, 비뇨기계 문제, 신경 압박, 내부 장기의 염증 또는 감염 등이 원인일 수 있어요. 특히 통증이 심하고 지속적이라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가까운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가능한 빨리 병원이나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의사는 복부와 허리의 신체 검사, 필요한 경우 혈액검사, 소변 검사, 영상 진단 검사(예: 초음파, CT)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어요. 집에서는 통증이 심할 때 휴식을 취하고, 필요하다면 비마약성 해열진통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등의 약물 복용을 통해 증상을 조절해 볼 수 있으나,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증상이 악화될 경우 반드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체한건지 다른건지 햇갈려요 오늘 오후 4시쯤부터 갑자기 왼쪽허리가 쑤시면서 배가 슬슬아프더니 못움직일정도로 아팠다가 이제서야 많이 나아졌어요. 그래도 아직 허리랑 배가 아파요. 아프기전까지는 더웠는데 아프면서 발이 엄청 차가워졌었어요. 맹장일까요?
골반염도 소변싸고 나서랑 쌀때 왼쪽 아랫배가 아픈가요? 그리고 누워서 다리를 피면 왼쪽 아랫배가 아픈데 왜 그럴까요?
골반 윗쪽, 배꼽에서 조금 떨어진 왼쪽이고 갈빗대보다 조금 더아랫쪽입니다. 금요일아침부터 살짝 증상이 있었고 통증이라기보단 그 부위가 살짝 부은 느낌이었어요. 겉면이 아닌 그 안쪽에 있는 장기가 팽창한 느낌이에요. 그래서 움직일때 그 부위가 뻐근한것처럼 통증이 있었는데 살짝 거슬리기만 하던 정도라 신경을 안썼어요. 그런데 아직까지 증상이 있고 지금은 숨쉴때나 기지개릉 펼 때, 숨을 크게쉬거나, 왼쪽 오른쪽으로 자리를 바꿀 때, 압박이 있을 때 복부에 이물질이 있는것처럼 불편감이 들고 쑤시듯이(뻐근한 것처럼) 통증이 있고 더 부어오른 느낌이 들어요. 배쪽에 살이 있는편이라 아닐 수도 있지만 느낌이 그래요. 오늘이 일요일이라 근처에 병원도 없고 월요일엔 출근해야돼서 시간이 없는데 그렇다고 막 아프지도 않아서 응급실 가기도 그렇고 그렇네요 ㅠㅠ 대충 짐작했을 때 화요일까지 버틸 수 있을 만한 증상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