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V 39번 검출, 관리 잘하면 빨리 사라질까요? 증상은 없을까요?
hpv검사해서 옛날에는 58번이 나왔었는데 이번에 검사하니까 58은 사라지고 39번이 나왔는데 39번도 당연히 관계 가져서 그렇겠지만 관리 잘하면 빨리 사라질까요? 왜 생기는건가요ㅠ?증상이 원래 없나요.?
hpv검사해서 옛날에는 58번이 나왔었는데 이번에 검사하니까 58은 사라지고 39번이 나왔는데 39번도 당연히 관계 가져서 그렇겠지만 관리 잘하면 빨리 사라질까요? 왜 생기는건가요ㅠ?증상이 원래 없나요.?
HPV(인유두종바이러스)는 성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바이러스로, 대부분의 경우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HPV 39번도 면역 체계가 강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질 가능성이 높지만, 바이러스가 사라지는 데 걸리는 시간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HPV 감염된 상태에서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면역관리만 잘 한다면 자연소실이 될 수 있습니다. HPV 감염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감염 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사가 중요합니다. HPV 감염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정기적으로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흡연은 HPV 감염의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금연을 권장합니다. HPV 백신을 맞으면 일부 유형의 HPV 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니, 백신 접종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상태를 확인하고,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주기적으로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진 받으시면 됩니다. 고위험 HPV 유형에 감염되었다면 2년에 1번 하는 국가검진을 받거나, 조금 위험하다 싶으면 1년에 한번씩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암 검사했을 때 비정형 상피세포 진단을 받았고, hpv 16번, 39, 56번 진단을 받아서 조직검사를 진행했습니다. 20대 초반이고 질염도 없는 경우 조직검사에서 CIN이 나올 확률은 어느정도 인가요? 또한 관리 잘하면 16번도 빨리 없앨 수 있나요?
hpv 39번이 검출됐는데 이게 자궁경부암 검사와 같은 건가요? 남자도 걸리면 많이 위험한가요? 앞으로 성관계는 멈춰야할까요?
균검사를 통해 클라미디아 검출 확인 했고 hpv 검사해서 39번에 감염됐다는 걸 알았는데요 만약 제가 헤르페스에 걸렸다면 위 검사들을 통해 검출 사실을 알 수 있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