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배수로 덮개에 발 다친 후, 파상풍 주사를 맞아야 하는지 여부는?
밤에 제가 바닥이 안보이는 상태로 배수로 덮개에 발이 다쳐 피가났는데 파상풍 주사를 맞아야할까요??
밤에 제가 바닥이 안보이는 상태로 배수로 덮개에 발이 다쳐 피가났는데 파상풍 주사를 맞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성인은 10년마다 파상풍 추가접 종을 받도록 권고되고 있어요. 파상풍에 대항하는 항체의 농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되어 재접종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가벼운 상처가 아니라면 응급실 진료가 필요할 수 있으나 현재 사진만으로는 해당 상처의 깊이 등 정확한 확인이 어려워 상처의 출혈 정도에 따라 봉합의 필요성이 있을 수 있어요. 우선 감염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피부과 또는 정형외과, 외과, 감염내과 등 대면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3년전에 다쳤을 때 파상풍 주사를 맞았는데요 (파상풍 증상이 있어서가아니라 상처 때문에 파상풍이 날까봐) 그럼 이게 10년 효과 있는 파상풍 예방 주사 맞은거랑 같은건가요? 아니면 따로 파상풍 예방주사를 맞아야하나요? 그때 맞은 주사는 생물학적제재주사(파상풍~)이랑 테타불린에스앤주프리필드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다쳐서 파상풍 주사를 맞으려고 하는데요. 제가 저번주부터 식은땀이나고 소화가 안되고 어제는 설사도했는데 파상풍 접종해되 괜찮은가요? 예방접종은 컨디션 좋을때 맞는걸로 알고있어서요.
2014년에 칼에 손이크게 베여서 파상풍 주사를 맞았어요 그리고 어제 냉동생선 조리하다가 생선가시에 찔려서 방금 파상풍주사를 맞았는데 10년전에 맞았으면 파상풍주사 맞는거 맞나요? 그 파상풍균이랑 싸우는 치료목적 주사 안맞아도 되는걸까요? 따로 치료목적 주사가 아닌 파상풍주사를 맞아도 예방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