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70일이 넘었는데 간디다질염인가요? 치료방법과 아기에게 전염되는지 궁금해요
출산 후 70일이 넘었는데 콧물같은 냉이 나오고 치즈찌꺼기같은 하얀 알갱이가 나오면서 회음부가 가려워요 간디다질염인가요?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자연치료도 가능한가요? 아기한테 전염은 안돼나요?
출산 후 70일이 넘었는데 콧물같은 냉이 나오고 치즈찌꺼기같은 하얀 알갱이가 나오면서 회음부가 가려워요 간디다질염인가요?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자연치료도 가능한가요? 아기한테 전염은 안돼나요?
출산 후 70일이 지난 시점에서 회음부의 가려움증과 치즈 찌꺼기 같은 하얀 알갱이가 나오는 증상은 칸디다 질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칸디다 질염은 흰 치즈(두부) 조각 형태의 질 분비물, 외음부 소양감, 작열감 등을 주요 증상으로 하는데요, 이는 질 내에 칸디다균이 과도하게 증식하여 발생하는 감염입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항진균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약국에서 칸디다증에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인 질정 등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처방약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치료로는 면역력을 높이는 식습관을 유지하고, 통기성이 좋은 속옷을 착용하며, 질 내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 닦아내는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칸디다 질염은 아기에게 직접 전염되지는 않지만, 출산 후 아기와의 접촉이 많기 때문에 손을 깨끗이 씻고 위생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헤르페스 2형 감염방법이 궁금합니다 현재 입술에 헤르페스가 올라와있는 상태인데 저희집에 생후 70일된 아기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아기에게 전염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출산 한지 1년이 다되어 갑니다 아기가 머리가 조금 크게 나와 자연분만 출산 후 기침, 빠른 걸음으로 걷기, 크게 웃는 등의 행동을 하면 소변이 조금씩 나옵니다. 비슷한 시기에 출산을 한 친구들 보다 제가 좀 더 심한 것 같은데 치료 방법이 있을까요?
생후66일된 첫째 아기가있습니다 아기는 건강하구요 그런데 남편이 감기걸려서 제가 남편한테 옮겼는지 저도 코감기 +목감기 기침 이렇게 하네요ㅠㅠ 남편이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일을해서 제가 24시간 독박육아를 하고있는데요...아기한테 옮길까봐 걱정이크네요 ㅠ 아기한테옮길수가있을까요...? 만약 아기마저 감기가 옮긴다면 아기는 어떡해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