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변 시 힘을 많이 줘야 하는 이유는?
얼굴이 터질정도로 힘을 줘야 변이 나옵니다 막장 누고나면 시원하지도않고요 그래도 대변이 조금이지만 나오긴합니다.
얼굴이 터질정도로 힘을 줘야 변이 나옵니다 막장 누고나면 시원하지도않고요 그래도 대변이 조금이지만 나오긴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변 시 그렇게 많은 힘을 줘야 하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은 대장 운동이 약해졌거나 변비가 있을 때 흔히 나타납니다.
이러한 상황의 주요 원인으로는:
개선을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변볼때 힘을 마니주면방광에 영향을 주나요?힘을 마니주거나 설사보고나면 소변이 갑자기 더마럽고 많아지고 소변색도 투명해요

배변후 마지막에 딖아도 닦아도 계속 묻어나오고 힘을 많이 줘서 물같은 변이 나와야 깨끗하게 닦이는데 괜찮을까요?

자는 중에 가끔씩 몸이 많이 불편해질 때가 있어요. 좀이 쑤시고, 몸에 잔뜩 힘을 줘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어렸을 적에 하기 싫은 걸 하려고 앉아 있을 때 몸이 배배 꼬이던 느낌과 비슷해요) 속이 안 좋고 오한이 드는 것 같은 느낌일 때도 있고요. 그 순간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엄청 몸에 힘을 줘보다가, 한참 구르고 뒤척이다가 다시 잠들게 돼요. 이런 증상은 왜 생기는 건가요? 잠들 때는 그런 느낌이 없고 자다가 중간에 그렇게 깨더라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