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전 팔운동 후 한쪽팔 팔뚝이 비정상적으로 커졌어요, 지금도 그런데 원인이 뭘까요?
15년전에 팔운동을 무리하게 했는데 한쪽팔이 좀 당기는가 싶더니 다음날 그쪽팔 팔뚝이 옛날만화 주먹대장처럼 무지하게 커졌어요 지금도 그래요 ㅠㅠ
15년전에 팔운동을 무리하게 했는데 한쪽팔이 좀 당기는가 싶더니 다음날 그쪽팔 팔뚝이 옛날만화 주먹대장처럼 무지하게 커졌어요 지금도 그래요 ㅠㅠ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15년 전에 팔운동을 하신 후 한쪽 팔뚝이 비정상적으로 커진 상황이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면, 여러 가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근육 손상이나 파열로 인해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부풀어 오를 수 있는데, 이는 당시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근육의 일시적인 경직이나 손상이 장기적인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림프계 문제나 혈관 문제로 인해 림프액이나 혈액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아 부종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장기간 지속되었다면,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정형외과 진료를 통해 근육, 림프계, 혈관 등의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지방종의 가능성도 있으니, 이 경우 외과적 절제를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외과, 정형외과 대면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운동을 하다가 왼쪽 팔꿈치에서 한번 뚝하는 소리가 난 이후로 왼쪽 팔꿈치에 통증이 지속되요 왼쪽 팔꿈치 관절에 문제가 생긴건 아니겠죠?
안녕하세요 저는 48세 여성입니다 1~2년 전부터 계속 왼쪽 팔이 아파서 병원에도 가봤는데 원인을 모르겠다네요 왼쪽 팔이 전체적으로 붓고 누르면 아프고 팔을 못 올리겠습니다 힘줄(핏줄)도 힘을 안주는데도 올라오네요 원인이 뭘까요?
팔운동을 평소에 안하다가 이틀전 팔운동을 진행했었는데 팔운동 후 부터 팔을 필때 팔안쪽에서 근육통처럼 땡기는 느낌이 강하게 와요 왼쪽팔쪽이 제일 심하게오고 오른쪽은이 왼쪽보단 약하지만 통증이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