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과 태동으로 인한 심한 불편함,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진통이랑 태동이 심해서 기절할것 같은데 어떻하죠?ㅠ
진통이랑 태동이 심해서 기절할것 같은데 어떻하죠?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진통이 있으신 상황이라면, 자궁 수축으로 인한 것일 수 있어요. 배뭉침의 경우 갑작스럽게 배 전체가 단단해지는 증상인데 주로 자궁근육이 수축하며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증상이라고 해요. 또한 임신 주수에 따라 가진통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현재 증상만으로 가진통을 생각하기엔 이를 수 있으며 임신 중기라면 정도에 따라 주의와 관찰이 필요할 수 있으니 염려가 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진료 보시는 산부인과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난소암 발병확률도 적고, 정기검진 초음파에서 정상소견을 받은 사람이 다음 검진에서 난소암 진단을 받을 가능성이 낮은 거 맞나요? 2.그리고 정기검진 초음파 하면 웬만한 난소암은 조기발견 할 수 있는 거 맞나요? 3.건강염려증 환자인데 계속 난소암으로 불안해 하기보다 난소암 발생 확률도 적고,이번 검진 초음파에서 정상이었으니 다음에도 정상일 확률이 높을거야, 그리고 웬만하면 난소암이 생기더라도 정기검진 하면 1기에 발견할 수 있어 이렇게 생각하고 진정해도 되나요? 잘못된 거 잇나요?
건강염려증 환자인데 얼마전 난소암 환자분의 투병 영상을 봤어요. 너무 불안해요 1.난소암 조발생률 2.개인이 평생 사는동안 난소암 걸릴확률 3.그 확률이 얼마나 높은건가요? 4.난소암이 흔한암인가요? 5.오른쪽 아랫배가 콕콕 아주 가끔 경미하게 쑤시는데 난소암 아니겠죠? 6.산부인과 초음파랑 복부ct 3개월전에 찍엇고 복부초음파 2개월 전에 햇는데 다 정상이었어요 걱정 안 해도 되겠죠?
건강염려증 환자입니다 1. 3개월 전에 산부인과 자궁초음파,조영제 넣고 ct,복부 전체 초음파 받았습니다.2개월전에 산부인과 복부초음파 받았고 1개월전 복부엑스레이 찍었습니다.제가 너무 걱정하니까 의사선생님께서 이정도로 검사했으면 웬만한 난소암은 초기여도 잡아냈을거라고 하셨습니다.저 검사들에서 다 정상 나왔는데 그정도면 난소암 없는거라고 하셨어요 믿어도 될까요? 저정도 검사했으면 난소암 잡아냈겠죠?저기서 다 정상 떴으면 난소암 없는거 맞겠죠?? 2. 그리고 갑자기 막 난소암 급격하게 진행돼서 막 난소암 3기4기 일까봐 무서워요 그럴일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