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모톰 시술 후 통증 주사 효과 있나요?
지금 맘모톰 한지 13시간 정도 지났는데 그 통증 잡아주는 주사 맞아도 아플수 있나요? 도통 통증이 안줄어드는거 같네요
지금 맘모톰 한지 13시간 정도 지났는데 그 통증 잡아주는 주사 맞아도 아플수 있나요? 도통 통증이 안줄어드는거 같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맘모톰 시술 후 통증이 지속되어 불편하시겠네요.
통증 완화를 위한 주사를 맞으셨어도 효과가 즉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사 효과는 2~3일에 걸쳐 천천히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술 후 13시간 정도 지난 시점이라면 아직 주사의 효과가 충분히 발현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어요.
또한 맘모톰 시술은 조직을 채취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시술 부위에 어느 정도의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시술 직후에는 통증이 더 심할 수 있으며, 점차 완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계속 심하게 지속되거나 점점 악화된다면, 시술받으신 의료기관에 연락하여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의사가 권장한 통증 관리 방법을 따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약 8개월 전 맘모톰 시술로 2cm 정도의 섬유선종 제거 수술을 받았는데요. 여전히 수술 부위가 배란기 때부터 아프고 눌러보면 안에 약간 딱딱한 선? 멍울? 같은게 잡힙니다. 조직 검사 결과 섬유선종이라고 나왔었는데 이게 혹시 유방암이나 다른 병의 전조증상인건지 아니면 맘모톰 후유증이 좀 오래 가는건지 궁금합니다.

제가 19일에 양쪽가슴 맘모톰 시술을 받았는데, 어제 오른쪽 시술부위에 딱지가 거의 떨어지기 전이라서 제거하였더니 해당 부위에서 피가 수도꼭지처럼 철철 났어요. 오랫동안 지혈이 안 되다가 현재까지도 가슴을 만지다보면 출혈이 어제보다는 아니지만 꽤 나는데 어떤 이유일까요ㅠㅠ 여행갔다가 급하게 올라가는 중인데 걱정돼서 글 올려요

생리중에 맘모톰 시술 해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