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후 b형간염 항체 약양성, 1번 더 맞으면 양성으로 바뀔까요?
b형간염 항체가 약양성인데 예방접종은 어릴 때 했습니다 병원 실습 때문에 예방접종을 한번 더 맞은 후 항체검사를 해볼 건데 약양성이면 1번만 맞아도 양성으로 바뀔 가능성이 높나요?
b형간염 항체가 약양성인데 예방접종은 어릴 때 했습니다 병원 실습 때문에 예방접종을 한번 더 맞은 후 항체검사를 해볼 건데 약양성이면 1번만 맞아도 양성으로 바뀔 가능성이 높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B형 간염 예방접종을 어릴 때 받으셨고 현재 항체가 약양성으로 나타났다면, 추가로 1회 접종을 받으시면 항체가 양성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의 면역 체계에 따라 다를 수 있어, 95% 정도에서 항체가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추가 접종을 받으신 후에는 반드시 항체 검사를 통해 결과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병원 실습을 위해 항체가 양성인 상태가 필요하시다면, 접종 후 항체 검사를 통해 확실한 결과를 얻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추가 접종 후에도 항체가 생기지 않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접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곧 병원 실습 나가게 돼서 항체가 있는지 없는지 검사를 했습니다 b형간염, mmr, 수두 항체검사를 한꺼번에 했는데 다른 건 양성이고 b형간염만 약양성이 나왔습니다 병원마다 양성으로 나올 수도 있고 약양성으로 나올 수도 있대서 다른 병원에서 해봤는데 양성이라고 떠서 추가접종은 안 하고 이전에 했던 b형간염, mmr, 수두 항체검사결과지와 다른 병원에서 한 b형간염 항체검사 결과지를 학과에 제출할 건데 이전에 양성이 아닌 약양성이라고 떴으면 b형간염 예방접종을 하고 예방접종증명서를 냈어야 할까요? 실습 병원에서 이걸 문제 삼진 않겠죠? 학과에 제출할 때 항체검사 결과가 양성이면 예방접종 필요없고 음성이면 예방접종하고 예방접종증명서를 내라고 했었는데 전 약양성이라 애매해서 걱정되네요
간호학과라 곧 임상실습 나가서 작년에 항체검사를 했는데 b형간염은 약양성, mmr은 양성이 나왔습니다 약양성도 예방접종 안 해도 되는 줄 알고 있었는데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는 걸 최근에 알게 돼 일단 항체검사를 했고 양성 결과를 받았습니다 mmr은 항체검사 비용도 비싸고 검사받을 시간이 없어서 작년에 했던 결과지를 제출할 건데 문제가 되는 것이 b형간염이 약양성으로 나왔던 결과도 같이 나와있어서 실습 병원에서 b형간염 예방접종증명서까지 요구할까봐 불안합니다 학과에선 양성이면 예방접종할 필요 없고 항체검사 결과를 내라고 했었고 음성이면 예방접종을 맞고 예방접종증명서를 내라고 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하나요?
b형 간염 항체가 weakly positive로 나왔는데 임상실습 때문에 b형간염 예방접종을 한두번 더 맞고 항체검사를 해볼 예정입니다 한번만 맞고 positive로 바뀔 수 있을까요? 주사 맞고 항체검사를 한 2주 뒤에 다시 해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