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양이 감소해도 되나요?
원래 생리 양이 많았는데 최근 3개월간 양이 적어졌습니다 원래 같았으면 대형과 오버나이트를 쓰는데 최근엔 중형을 써도 될 정도요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원래 생리 양이 많았는데 최근 3개월간 양이 적어졌습니다 원래 같았으면 대형과 오버나이트를 쓰는데 최근엔 중형을 써도 될 정도요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생리 양의 변화는 여러 내외부적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체중 변화, 호르몬 불균형, 피임약 사용 등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죠.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와 양상은 변할 수 있는데, 만약 최근 3개월간 생리 양이 현저하게 감소했다면, 이는 과소월경에 가까울 정도로 생리 양이 줄어든 것으로 볼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생리 주기나 다른 증상(예: 통증, 불규칙한 출혈 등)이 함께 변화했다면 더욱 주의가 필요하며, 건강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생리양의 변화가 1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 내원 후 초음파 검사 등 정밀검사가 필요한 상황의 가능성도 있으니, 불안감이 크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릴 적 떼웠던 오른쪽 위 어금니의 아말감이 떨어졌는데 그대로 지내다보니 떼운게 떨어진 어금니 끝부분이 깨졌습니다. 치과에서 엑스레이 찍어보시더니 깨진 부분이 신경과 가까워서, 신경 치료 후 지르코니아 크라운 씌우자 진단받았습니다. 깨진 부분은 지금 찬 것을 먹으면 크게 시리긴 한데 그 이외에 무언가를 씹거나 할 때 딱히 통증은 느껴지지가 않아 꼭 신경치료까지 필요한 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그대로 방치하면 추가로 더 깨질 수도 있으니 조치는 필요하다는 것은 납득 했지만 신경치료 없이 레진이나 크라운만 씌울 수는 없나 궁금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크라운 재료로 지르코니아와 금 중 무엇이 더 괜찮을까도 고민입니다. 추천받은 건 지르코니아입니다만 잘 보이지 않는 위쪽 어금니라 금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이 부분에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1) 어금니 충치 치료로 Gi랑 레진 중 치아와 재료 간 미세한 틈이 생겨 2차충치가 생길 확률이 더 높은 재료는 뭔가요? 2)제가 오늘 충치진료를 받았는데 26번과 36번 치아에 충치가 있다고 합니다. 즉, 마주보는 2개의 어금니에 충치가 있는 것이죠. 그런데 충치치료 재료로 gi 혹은 크라운을 추천하는겁니다. 레진치료를 생각하고 갔는데 레진을 받으면 이가 시릴수있다는 겁니다. Gi는 잘깨진다하여 꺼려지고 크라운은 아직 24세로 어리고, 올해 치아교정을 앞두고있어 꺼려집니다. 어떻게하는게 좋을까요? 3) 이 상황에 대학치과병원에서 다시 진료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까요?
두번째 어금니를 충치로 금속 크라운을 10일정도 임시로 붙인 상태 입니다. 평소에는 이상이 없었으며 과자를 먹다 씹을때 어금니 중에 하나가 통증이 있었습니다. 첫번째 어금니는 크라운치료와 신경치료를 했고 잇몸이 안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잇몸이 안좋은 편이라 신경 치료를 받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