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S로 세로토닌 감소 후 생리 시작하면 다시 올라가는지?
생리 시작 전 pms 현상으로 세로토닌이 감소한다던데 세로토닌은 생리가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다시 올라가는건지 궁금합니다. 평소에 우울감이 있던 사람의 경우 pms로 세로토닌이 감소한 후 다시 향상되지않기도 하는지 여쭤봅니다
생리 시작 전 pms 현상으로 세로토닌이 감소한다던데 세로토닌은 생리가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다시 올라가는건지 궁금합니다. 평소에 우울감이 있던 사람의 경우 pms로 세로토닌이 감소한 후 다시 향상되지않기도 하는지 여쭤봅니다
월경전증후군(PMS)은 월경 전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신체적, 정신적 증상으로, 우울감, 두통, 소화불량, 골반통, 복통, 유방통 등으로 나타나며, 세로토닌 수치의 변화도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일반적으로 PMS 증상은 생리가 시작되면 완화되는 경향이 있고, 세로토닌 수치도 자연스럽게 다시 올라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평소에 우울감이 있는 사람의 경우, 세로토닌 수치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을 수도 있어요. 이는 우울증이 진단되면 세로토닌을 증가시켜주는 약을 먹게 되는데, 우울증에 빠질 수 있는 다양한 경험으로 인해 세로토닌 수치가 완전히 정상화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PMS로 인한 우울감이나 기타 증상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거나, 세로토닌 수치의 변화가 우울증과 관련하여 걱정이 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나 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산부인과나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또한, 호르몬 변화를 유지하도록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으며, 소금, 알코올, 카페인, 정제된 탄수화물 및 설탕의 섭취를 줄이고 중증도 유산소 운동을 1주일에 3회 이상 규칙적으로 하는 것도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통과 pms로 미레나 시술 후 3년정도 되었습니다 계속 pms증상도 없이 괜찮있는데 최근에 아랫배 통증, 가슴통증 등 다시 pms 증상이 생기는데 실제로 생리는 하지 않고 증상만 있고 끝나곤합니다 검사가 필요할까요?
예전에 경미한 우울증에 약을 처방받았을 때 pms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정말 효과가 좋았었거든요.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는 약이라고 들었었는데 기억이 안 나네요. 이번에 pms 증상이 좀 분노조절 장애처럼 감정 조절도 안 되고 무기력증도 너무 심해서 다시 처방받고 싶은데 그냥 일반 정신과에 가도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
한달 전 코로나 양성과 함께 고열로 입원하였는데 혈소판 수치가 감소하기 시작하여 6만4천까지 감소했다가 격리해제 일주일 후 13만 6천까지 증가하였습니다. 코로나 감염 한달 후 혈액검사에서 다시 조금 감소하여 10만 8천인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