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서 물 느낌이 드는 원인은?
항문이서 움찔하면서 물느낌이 나는데 닦아보면 아무것도없고 열번정도 이런일이 있었는데 왜 이러나요?
항문이서 움찔하면서 물느낌이 나는데 닦아보면 아무것도없고 열번정도 이런일이 있었는데 왜 이러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에서 움찔하면서 물 느낌이 나는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항문 주변 괄약근의 일시적인 수축이나 이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실제로 분비물이 없더라도 감각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항문 점막은 매우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어요.
가능한 원인으로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해진다면, 항문외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 섭취를 통해 건강한 배변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래 무플이 시리듯이 아프고 오금 통증이 있었는데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 받고 있고 연골 손상일 수 있다고 받다가 괜찮아지지 않으면 mri 찍자고 하셨는데 어제 밤부터 오금쪽이 파스를 붙인거 마냥 화한 느낌이 드는데 왜 그런건가요?

25살 남성입니다 오른쪽 눈이 아픈것도 아니고 충혈도없고 눈부심도 없고 이물감? 까지는 아닌데 뭔가 묘하게 흐릿한느낌? 흐릿하다가 아니라 흐릿한느낌? 땀찬느낌 표현이 맞는거같아요 땀이 찼다는뜻은 아니구요 시야는 잘보여요 왠만한 글자나 숫자도 보이구요 증상은 일주일? 정도 지났구요 왜그러죠? 작년에 안과에선 이상없다고 진단받았는데요

몇 년 전부터 지하철, 자려고 누웠을 때, 외부활동 시 등 숨이 가빠지는 증상이 자주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특히 잠에서 깼을 때 온몸의 핏기가 가시면서 몸이 땅으로 꺼질 것 같은 느낌과 함께 명치와 장이 조여드는 듯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몸이 차가워지고 입술이 하얘지기도 합니다. 또한 호흡하기가 갑자기 어려워져 공포심이 들기도 합니다. 어떤 원인이 있을까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