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건강

신OO • 2023.04.13

외음부? 질 입구 쪽에 오돌토돌 좁쌀만한 뭔가가 일자로 생겼는대 가끔 가렵기도 하고 그래요 그리고 제가 움직이지 않고 계속 앉아서 공부만 하는데 습해져서 그런지 질입구 바깥쪽 (이름을 정확히 모르겠는데 약간 양옆에 살로 가려져있는 부분? 외음부? 인것 같아요)이 가려워요 항상 가려운건 아니고 화장실다녀오거나 인식하면 가려운정도 인 것 같아요 질 입구쪽에 좁쌀같은거 생긴 지는 2~3개월? 이번 겨울정도서 부터인것 같아요 제가 그즈음부터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한달 정도 살다가 재수시작해서 급격하게 생활습관을 바꾸긴 했거든요 지금도 수면시간이 4~5시간 사이이구요 입맛도 없어서 잘 안 먹습니다 아침에 밥 소량 점심저녁 샐러드 이정도 먹어요 면역력 떨어져서 이런걸까요? 인터넷에 쳐보니까 곤지름? 이라는 성병이 있더라고요 관계 없어도 성병이 생길 수 있나요? 병원 갈 시간도 없고 여성병원은 처음 가보는데 혼자가기도 부모님이랑 가기도 좀 그래서 여기다가 글 써봅니다..

성병질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4.1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염의 경우 가려움증과 같은 증상에서 많이 시작될 수 있어요. 분비물의 양상이나 냄새가 변한다면 질염균에 대한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조기에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소변은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기 등 좋은 습관 들이는 연습을 해주세요. 또한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번씩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또한, 여성의 경우 질염이나 방광염과 같은 생식기 질환은 면역력이 약해진다면 질 내에 상주하고 있는 균들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항상 주의가 필요해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의심증상이 있다면 빠른 시일 내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