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밥 제거 후 손가락 통증과 발적, 감염 의심해야 하나요?
두번째 손가락 베여서 세바늘 꼬매고 실밥제거했는데도 3주동안 빨갛고 통증이있어요 자주 쓰는 손가락이여서 그런건지 아니면 감염의징후인지 궁금해요
두번째 손가락 베여서 세바늘 꼬매고 실밥제거했는데도 3주동안 빨갛고 통증이있어요 자주 쓰는 손가락이여서 그런건지 아니면 감염의징후인지 궁금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가락 부상 후 3주가 지났는데도 빨갛고 통증이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실밥 제거 후에도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완전한 피부 봉합까지는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실밥 제거 후 며칠 정도면 피부가 아물기 시작하는데, 3주가 지났는데도 발적과 통증이 지속된다면 감염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감염의 주요 징후로는:
자주 사용하는 손가락이라면 회복이 더디고 통증이 오래 지속될 수 있지만, 3주 이상 발적이 계속된다면 의료진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염이 있다면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더라도 회복을 돕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회복 중에는 가능한 해당 손가락의 사용을 줄이고,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가락 실밥을 오늘 제거했는데 운동해도 괜찮을까요?

3주전 봉합하고 저번주 금요일에 실밥제거했는데 나을 기미가 보이지않네요 잘 회복되고있는건지 걱정이네요ㅠㅠ 병원에서 하라는대로 연고바르는데도 그대로인거같애서 질문드립니다

2주 전에 손가락이 베여서 봉합했는데 지금 가기엔 너무 멀리 있는 병원이라 다른 곳에서 실밥제거해도 괜찮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