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봉합 수술 후 실밥이 남아있을 수 있나요?

장OO • 2025.11.14

겨드랑이봉합수술실밥있을까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1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겨드랑이 봉합 수술 후 실밥이 남아있을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실밥 제거 과정에서 일부가 제거되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또한 붓기가 가라앉으면서 처음에는 보이지 않던 실밥이 나중에 드러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실밥이 남아있는 것이 확인되었다면,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병원을 다시 방문하여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아있는 실밥으로 인해 불편감이 있거나 상처 부위에 염증, 붉어짐, 통증이 심해진다면 더욱 신속히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는 실을 사용한 경우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흡수되지만, 일반 실밥이라면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상처 부위는 청결하게 유지하시고,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경외과 관련 질문

  • 사랑니 봉합 후 실밥이 잇몸에 남았을까요?

    사랑니 봉합한 실밥이 조그만하게 있는데 혹시 잇몸에 파뭍혀서 잇몸안에 남아 있을 수도 있나요?

    치의학

    사랑니

    2024.10.08
  • 코수술 한달차, 코 안에 파란 실밥이 남아있어요. 제거해도 되나요?

    코수술 한달차인데 코 안에 파란 실밥이 남아있어요 괜찮은건가요? 집에서 혼자 제거해도 되나요?

    성형외과

    성형수술

    2024.03.30
  • 뒤밑트임 후 실밥이 남아 찌르는 증상, 제거수술 필요한가요?

    19년초에 뒤밑트임후 밑트임을 비절개로 진행했는데 그 실밥이 아직 남아서 찌르는건지 가끔 오른쪽눈 밑이 찔리는 이물감이 드는데요. 그 수술 후 얼마 안되서 그러길래 가봤더니 수술하신 의사분께서 시간지나면 호전된다는 말만 하셨는데. 5년이 지난 오늘저녁에도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서요 이건 밑트임 실밥이 찌르는 건가요? 아님 수술이 잘못된건가요,, 그리고 이 증상 없애려면 꼭 같은 원장님께 제거수술 받아야 하는건가요? 그분 그때수술했던 병원에서 나가셔서;;

    성형외과

    부작용

    성형수술

    +1
    2024.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