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봉합 수술 후 실밥이 남아있을 수 있나요?
겨드랑이봉합수술실밥있을까
겨드랑이봉합수술실밥있을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겨드랑이 봉합 수술 후 실밥이 남아있을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실밥 제거 과정에서 일부가 제거되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또한 붓기가 가라앉으면서 처음에는 보이지 않던 실밥이 나중에 드러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실밥이 남아있는 것이 확인되었다면,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병원을 다시 방문하여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아있는 실밥으로 인해 불편감이 있거나 상처 부위에 염증, 붉어짐, 통증이 심해진다면 더욱 신속히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는 실을 사용한 경우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흡수되지만, 일반 실밥이라면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상처 부위는 청결하게 유지하시고,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랑니 봉합한 실밥이 조그만하게 있는데 혹시 잇몸에 파뭍혀서 잇몸안에 남아 있을 수도 있나요?

코수술 한달차인데 코 안에 파란 실밥이 남아있어요 괜찮은건가요? 집에서 혼자 제거해도 되나요?

19년초에 뒤밑트임후 밑트임을 비절개로 진행했는데 그 실밥이 아직 남아서 찌르는건지 가끔 오른쪽눈 밑이 찔리는 이물감이 드는데요. 그 수술 후 얼마 안되서 그러길래 가봤더니 수술하신 의사분께서 시간지나면 호전된다는 말만 하셨는데. 5년이 지난 오늘저녁에도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서요 이건 밑트임 실밥이 찌르는 건가요? 아님 수술이 잘못된건가요,, 그리고 이 증상 없애려면 꼭 같은 원장님께 제거수술 받아야 하는건가요? 그분 그때수술했던 병원에서 나가셔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