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결석 7.9mm, 1년 뒤에 쇄석술 시행해야 할까요?
초음파 검사후 신장결석 7.9mm가 발견되었는데 크기가 크지않다고 1년뒤에 보자는데 원래 바로 쇄석술을 시행하지 않고 기간을 두는 편일까요?
초음파 검사후 신장결석 7.9mm가 발견되었는데 크기가 크지않다고 1년뒤에 보자는데 원래 바로 쇄석술을 시행하지 않고 기간을 두는 편일까요?
신장결석의 크기가 7.9mm인 경우, 일반적으로 자연 배출이 어려울 수 있어 적극적인 치료를 고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결석의 위치, 환자의 증상, 신장 기능, 그리고 다른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치료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의료기관마다 다르게 볼 수는 있으나, 5mm 이하의 결석은 자연 배출될 가능성이 있어 통증 조절 외에는 별다른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7~8mm 정도의 결석은 자연 배출이 어려울 수 있지만,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경과를 지켜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담당 의사가 1년 후에 다시 검사하기로 한 결정에는 결석의 위치, 환자의 증상, 신장 기능 등 여러 요소가 고려되었을 것입니다. 이 결정이 의문스럽다면, 담당 의사에게 결석의 위치와 현재 상태, 그리고 1년 후에 다시 검사하기로 한 결정의 이유에 대해 명확히 물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른 전문의의 의견을 구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 신장결석 체외충격파쇄석술 7mm 했는데요 쇄석 된 결석은 보통 몇일만에 배출이 되나요? 하루만에 배출이 되기도 하나요? 쇄석 된 가루는 눈에 안보일 수 있나요?
신장결석 쇄석술 후 항생제 안먹어도 되나요? 항생제 처방은 없고 진통제 등 만 있어서요
신장결석 쇄석술 당일인데요 혈뇨가 아예 없는데요 혈뇨가 없을 수 있나요? 쇄석 충격이 약해서 그런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