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살 아이가 미열이 있었다가 다시 돌아왔는데, 어디가 아프다고 그랬던 걸까요?
4살 아이가 아픈대는 없는대 미열이 몇 일 있었다가 다시 돌아왔는대 어디가 아파오려고 그랬던걸까요? 미열로 병원에 갔었는대 건강하대요.. 어린이집은 올해부터 다니기 시작했어요.
4살 아이가 아픈대는 없는대 미열이 몇 일 있었다가 다시 돌아왔는대 어디가 아파오려고 그랬던걸까요? 미열로 병원에 갔었는대 건강하대요.. 어린이집은 올해부터 다니기 시작했어요.
4세 아이가 미열이 있었다가 다시 돌아왔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을 다니기 시작한 이후라면, 새로운 환경에서 다양한 바이러스나 세균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감염 초기 단계에서 미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이의 면역 체계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미열이 발생할 수도 있고, 감기나 가벼운 바이러스 감염, 소화기 문제 등도 미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건강하다는 진단을 받았다면 큰 문제는 없을 가능성이 높지만, 미열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시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쳐지거나 힘들어하지 않는다면 미온수 마사지를 통해 체온을 떨어뜨려주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의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필요시 해열제를 사용할 수 있지만, 반드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사용해야 하며, 9개월~5세 사이의 소아는 열성 경련 가능성이 있어 해열제의 교차복용에도 열이 떨어지지 않는 상황에서 아이가 쳐진다면 응급실에 방문하여 수액, 주사 등의 처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4살 아이가 어린이집 다니면서부터 미열이 왔다갔다 하는대 염증수치검사를 해보는게 좋은걸까요?
안녕하세요~ 6살 남자아이가 아데노바이러스에 걸려서 5일정도 열이 올랐다가 해열제 복용없이 정상체온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아데노때 콧물이 많았어서 그런지 피가 섞인 콧물이 나오고 있으며 하품을 하거나 침을 심킬때 귀가 아프다고 합니다. 현재 아이는 37.8도~38도 미열까지 올랐다가 해열제 복용없이 정상체온으로 돌아오기를 반복합니다. 미열로 올라가면 힘이없다고 하며 힘들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잠에 들기도 합니다. 또한 혀가 아프다고 해서 보니 오돌토돌하게 올라오기도 해서 가와사키병이 아닌지 병원에 내원해보기도 했는데 해당되는 증상도 몇개없고 고열이 나지 않아 가능성은 낮다고 하네요. 아데노 열이 잡힌 상황에서 다시 미열이 지속될 수 있나요? 아직 아데노가 낫지 않은걸까요? 정상체온일때는 컨디션이 너무 좋았다가 미열만 오르면 힘들다고 해서 큰 병원을 가봐야하는건지 고민입니다.
21년생아기가오전에열이38.4도였다가해열제안먹여도그냥괜찮아졌다가저녁7시정도되면다시열이미열이나는데요.어디가아픈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