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로 인한 불안과 신체 불편함, 정신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6년째 공황으로 너무힘든데 요즘 좀 자주 몸이 붕뜨는 느낌에 곧 쓰러질거 같은 불안감이 가시질 않네요..특히 미용실이나 밥먹을때 더 심하고요 식은땀에 정신과는 보류하고 있는데 병원은 신경과 몇번가고는 잘 안가게 되네요..정신과 가봐야 될까요?
6년째 공황으로 너무힘든데 요즘 좀 자주 몸이 붕뜨는 느낌에 곧 쓰러질거 같은 불안감이 가시질 않네요..특히 미용실이나 밥먹을때 더 심하고요 식은땀에 정신과는 보류하고 있는데 병원은 신경과 몇번가고는 잘 안가게 되네요..정신과 가봐야 될까요?
AD
안녕하세요 공황,밤불안장애 환자입니다. 병원을 다닌지 4달 정도 다 되어가는데요. 궁금한 게 있습니다. 흔히 불안장애로 인한 자율신경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신체화 증상이 정말 많은데요. 제일 힘든 것들을 일부 예로 들자면 호흡,소화,어지러움,무기력 등인데요. 식습관 , 수면습관 , 운동 등 철저히 건강하게 지키고 있는 상황인데 이 신체화 증상은 호전되는 느낌이 거의 없네요. 근데 보통 공황,불안 장애라고 하면 실제 신체질환에 이상이 없는 상태임에도 뇌가 속인다? 그런 표현들을 하잖아요. 그럼 제가 불편한 신체화증상에 관한 치료나 상담을 받을 필요가 없는 걸까요? 무슨 말이냐 하면 공황,불안장애가 호전되면 신체화증상이 자연스레 사라지는 건지 신체화증상을 호전시켜야 공황,불안장애가 사라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제일 힘든 걸 예시로 든거지 다른 증상들도 많은데 참 답답하네요. 정신과약,내과약,영양제 등 약도 많이 먹고 있는데 증상들 하나하나 치료해도 되는 건지 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불안,공황장애를 좀 앓고 있는 사람 입니다. 몸 여기저기 안 아픈 곳이 없을 정도로 상태도 많이 악화됬고, 정신적 육체적 컨디션도 정말 최악이네요..오직 불안장애로 인한 심리적 신체화 증상이라는 걸 압니다..모든 검사들을 진행중에 있거든요 목적은 배제를 위함입니다. 그래도 아직 안 받아본 검사들도 당연히 많을 거고 이해 안되는 증상도 있어 어떤 병원에서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지 궁금합니다. 우선 호흡입니다. 과호흡이 만성화가 되었구요. 심장,폐 등 왠만한 호흡기 내과 검사는 마쳤는데요 중요한 건 앉아있을 때 혹은 그냥 단순히 걷거나 살짝 숙였다 일어나는 행동 앉았다 설 때 행동 이럴 때 굉장히 숨이 차고 순간적으로 과호흡이 확 옵니다 그냥 쉽게 말하면 혈액순환이 아예 안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인 거는 담배입니다 불안장애를 얻고 끊임 당했습니다. 왜냐 어느 순간부터 한모금,아니 냄새만 맡아도 과호흡이 오더구라구요 어떤 검사를 어느 병원에서 더 받아야 할까요
현재 공황장애로 온 몸이 저리고 냉감이 들며 몸에 힘이 없고 심장이 빨리 뛰는 것같아 힘듭니다. 공황약을 먹었지만 응급실을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