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다트 복용 후 탈모가 심해진 이유는?
아보다트 3주차부터 머리가 더 빠지는데 쉐딩현상인지 아니면 약을 바꿔야되는지요
아보다트 3주차부터 머리가 더 빠지는데 쉐딩현상인지 아니면 약을 바꿔야되는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는 탈모 치료제로 사용되며, 초기 복용 시 쉐딩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쉐딩 현상은 약물 복용 초기에 기존의 약한 모발이 빠지고 새로운 건강한 모발이 자라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알려져 있어요. 일반적으로 쉐딩은 약물 복용 후 2~3개월 내에 점차 안정화되며, 이후 모발 상태가 개선되는 경우가 많아요.
현재 3주차라면 쉐딩 현상일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하지만 탈모가 지나치게 심해지거나 다른 부작용이 동반된다면 약물에 대한 반응이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가까운 피부과 또는 탈모 클리닉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약물 복용을 중단하거나 변경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시길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탈모로 인해 리제네라액티바 시술을 받았는데요. 3월 초 시술받고 난 후 6월초부터 지금까지 머리카락이 심각하게 많이 빠지고있어요ㅜㅜ 이것도 쉐딩현상일까요? 안그래도 고민이라 시술받았는데 시술 받기 전보다 반이 줄어든것같아요.. 아침에 일어나 머리를 빗으면 30가닥 이상, 머리를 감으면서 30가닥 이상, 머리를 말리면서도 30-40가닥씩 매일 빠지고있어요ㅠㅠ 병원에서는 식습관이 바뀌거나 스트레스 받은일이 있냐고 물어보셨는데 딱히 달라질것없이 지내고있습니다ㅠㅠ

3달 전 전신마취를 하며 수술을 받고 입원을 하는 와 중 씻고 나오니 머리가 20가닥 정도 빠졌습니다. 그 이후 치료가 끝나고 한달정도 지나니 다시 원래대로 돌아갔다 한달 전쯤 지루성 두피염과 두피모낭염을 심하게 앓게되었는데 그때부터 머리가 거슬릴정도로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평소라면 신경도 안쓰겠지만 욕실 배수망을 이틀에 한번은 비워야할정도로 빠져가지고 환절기성 탈모여서 그런가 궁금하기고 하고 빠진 머리카락이 쉽게 끊어지는걸 보면 죽은 머리카락이 빠지는건가도 싶습니다. 나이는 24살에 스트레스 받는 일은 이번 일 아니면 딱히 없습니다. M자 탈모는 없습니다.

머리 감으면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 같네요 얼마 전부터 약 3주동안 프로페시아도 먹고 있는데 더 빠지는 것 같습니다 여드름때문에 처방 받았던 약이 있는데, 이게 원인이 될 수도 있을까요? 사진 첨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