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부족 증상과 가슴통증이 지속되는데 어떤 진료과를 찾아야 할까요?
숨을싈때 산소가모자르는것같고 가슴에먼가 짖누르는듯한통증이 몇년간 가끔있었는데 지금매일매시간마다 격는데 정학히 무슨과를 가야할까요
숨을싈때 산소가모자르는것같고 가슴에먼가 짖누르는듯한통증이 몇년간 가끔있었는데 지금매일매시간마다 격는데 정학히 무슨과를 가야할까요
산소 부족 증상과 가슴 통증이 지속되고 계시다면, 순환기내과나 호흡기내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과 호흡곤란은 심혈관 질환 또는 호흡기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매일 지속되고 있다면 더욱더 신속하게 상급 종합병원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 통증이나 호흡곤란은 심각한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증상 : - 가슴 통증(명치에서 약간 좌측) - 재채기하거나 크게 웃을 때 통증 느낌 - 해당 부위를 지그시 누르면 멍든 것처럼 아픔. 만 37세, 남성 흡연 10년 음주 거의 하지 않음. 경도 비만. 일자목 진단받음 (통증 전혀 없음.) 소화기계 질환 없었음. 심장, 폐 질환 없었음. 어떤 진료과에 가야 하나요? 근처 1차 의원 중 직장인 건강검진하는 내과+신경과인 곳이 있는데, 여기부터 가도 될까요? 아니면 모든 진료과 다 있는 종합병원에 간다면, 어느 진료과로 가야 할까요?
가만히 있어도 자꾸 땀이 나고, 숨이 차면서 가슴 뭉침, 흉통, 겨드랑이, 갈비뼈, 등, 날개뼈에 쿡쿡 쑤시는 체한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소리나 알림음에 민감하기도 하고요. 심전도, 24시 홀터, 심장 초음파, 혈액검사, 흉부 엑스레이 검사, 당화혈색소, 갑상선 기능 항진증 검사, 고지혈증 검사는 해보았고요. 스펜이알서방정, 인데놀정 40mg, 삼진디아제팜정2mg를 먹고 있습니다. 어느 과를 가보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제작년에 꼬리뼈가 너무 아파서 앉지도 서지도 못하여 통증의학과에 방문 후 허리에 주사를 맞고 일년 조금 넘게 지났습니다. 이번에는 왼쪽 바깥허벅지 앞쪽허벅지에 통증이 생겨 처음엔 마비느낌이 와서 통증의학과에 방문하였고, 허리가 주저 앉아 신경을 눌러서 그런거라고 하여 꼬리뼈 아팠을때 맞은 주사과 동일한것으로 허리 간격을 늘리는 주사(?) 신경주사(?)그런걸 허리에 5방정도 꽂았습니다.. 근데 그 후로 나아지지않아서 이건 어느병원을 가야할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