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생식기를 닦을때 안에 손넣어서 닦는데 생리 끝난날에 아랫배 살짝 아프고 골반 통증 조금 있고, 냉같은 흰색 분비물이 조금 묻어있어서 분비물을 빼내면서 닦는데 피 살짝 같이 나와서 까진건가 하고 그냥 넘기고 성관계를 하고 다음날 생식기가 따가우면서 흰색 ¿ 노란색 ¿ 같은 분비물이 더 나오기시작하고, 그 다음날엔 아주 살짝 간지럽고 연초록색 같은 분비물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생식기를 이렇게 닦으면 안되나요 ¿ 그리고 그냥 나둬도 되는지 남자친구도 같이 가야하는지 궁금해요
병원 갈 시간도 없고 질염으로 자주가서 좀 그렇기도 하고 남자친구한테 또 말하기가 좀 그러네요 .. 어떻게 해야하나요 ¿¿
성병질염골반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4.2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질 내부는 직접 닦으시면 안 돼요.
깨끗하게 하려고 질세정제 등을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것도 오히려 질 내 미생물의 균형을 깨뜨려 질염을 더 잘 일으키는 환경이 될 수 있어요.
투명한 냉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여성도 경험할 수 있는 정상 분비물 중 하나인데요.
녹색을 띄거나 거품기가 있다면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의심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치즈나 두부 찌꺼기 같은 냉은 칸디다 질염, 회색이나 노란색 냉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난다면 세균성 질염이 원인일 수 있어요.
우선 산부인과로 내원하셔서 원인 균 등에 대해 검사를 받아보시고, 종류에 따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여성의 감기라 불리는 "질염" 증상부터 종류, 치료법, 예방법
재발하기 쉬운 질염 증상과 종류, 치료법, 예방법까지 꼼꼼히 정리해 봤어요.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