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 부종과 옆구리 열감, 어떤 병원에 가야 하나요?
오른쪽 옆구리에서 계속 열감이 있어서 ct를 찍어봤더니 소장이 약간 부어있다고 하며 의사 선생님은 괜찮다고 하는데 계속 열감이 있어서 생활하기 불편합니다 다시 진료를 보고 싶은데 어느 병원으로 가야 할까여?
오른쪽 옆구리에서 계속 열감이 있어서 ct를 찍어봤더니 소장이 약간 부어있다고 하며 의사 선생님은 괜찮다고 하는데 계속 열감이 있어서 생활하기 불편합니다 다시 진료를 보고 싶은데 어느 병원으로 가야 할까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오른쪽 옆구리 열감과 소장 부종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상황이 걱정되네요.
이미 CT 검사를 통해 소장 부종이 확인되었다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적합할 것 같습니다. 소장을 포함한 소화기 관련 문제는 소화기내과에서 전문적으로 다루기 때문입니다.
만약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을 방문하신다면 소화기내과를 직접 방문하실 수 있고, 동네 의원을 방문하신다면 내과나 가정의학과에서 먼저 진료를 받으신 후 필요시 소화기내과 전문의에게 의뢰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열감은 염증이나 감염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의사가 괜찮다고 했더라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재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료 시 이전 CT 결과와 현재 불편한 증상을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더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0대 여성입니다. 얼마 전부터 오른쪽 옆구리가 아픕니다. 소화기능이나 다른 증상은 딱히 없고 어지럼증이 살짝 있어요. 일상생활을 못할정도는 아닌데 어느 병원을 가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일어나서 지금까지 움직이기도 힘들 정도로 왼쪽 옆구리 통증이 너무 심해서 이러다 죽겠구나 할 정도로 아팠는데 지금 겨우 통증이 잔잔해져서 빨리 병원에 가려고 하는데 어디로 가야 할까요?

요번에 건강검진을받았는데 소변검사는 정상인데 이틀전부터 왼쪽옆구리 통증이 느껴지는데 두드리면 안아프고 누르면 먼가 찌릿느낌이들어서 정형외과를가야할지 비뇨기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