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 봉합 후 붕대 효과와 벌어진 상태 대처 방법
동맥이 다쳐서 봉합한 후에 붕대를 감아서 벌어지지 않도록 하라고 했는데 이게 어떤 효과가 있나요? 그리고 혹시 이미 벌어진 상태라면 붕대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하지 않는 것이 좋을까요?
동맥이 다쳐서 봉합한 후에 붕대를 감아서 벌어지지 않도록 하라고 했는데 이게 어떤 효과가 있나요? 그리고 혹시 이미 벌어진 상태라면 붕대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하지 않는 것이 좋을까요?
동맥 봉합 후 붕대를 감는 것은 여러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첫째, 붕대는 수술 부위에 압력을 가하여 출혈을 최소화하고 혈종 형성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둘째, 붕대는 수술 부위를 고정시켜 추가적인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상처 치유 과정을 돕습니다. 셋째, 붕대는 감염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상처가 이미 벌어진 상태라면,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상처가 벌어진 상태에서 붕대를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는 상처의 상태, 벌어짐의 정도, 감염 여부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의료진은 상처를 직접 평가한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붕대를 감는 것이 필요하다면 의료진이 적절한 방법으로 붕대를 감아줄 것이며,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상처가 벌어진 경우에는 자가 처치를 시도하기보다는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상처가 벌어진 상태이고 출혈이 지속된다면 되도록 샤워 등은 피해주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또한, 해당 부위로의 압박이나 자극은 피해주세요. 우선 감염 우려가 있으니 소독을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다만, 기존 병원 방문까지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라면 가까운 외과 등에 방문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포경수술 후 13일차 입니다. 붓기는 가라앉지 않은 상태인데, 실밥 제거는 2일 남겨둔 상태입니다. 붕대 제거 후 생활하다보니 오늘 실밥이 3곳 정도 풀린 것 같은데요. 벌어짐은 전혀 보이지 않는 상태인데 재봉합이 필요한 상황일지 궁금합니다.
피지낭종 수술후 봉합부위 벌어진거 같아요. 첫수술후에는 봉합부위가 아예 전체다 벌어져서 재봉합했는데 재봉합부위가 더 넓고 길어져서 안벌어질줄알았는데 또 벌어지는거 같아요ㅠㅠ 수술부위가 엉덩이 의자닿는쪽입니다. 또 재봉합해야될까요? 실밥은 5월12일에 풀기로 했는데 수술했던 병원이 8일 월요일까지 휴진이라 다른병원에라도 급히 가야될까 고민됩니다. 그리고, 의자에 계속 앉아서 근무를 하면 안될까요? 피가 멸균밴드두개씩 겹붙여야될정도로 계속 흐르는상태이고, 화장실 갈때마다 소독및 멸균밴드 교체중입니다. 샤워가 문제가 될까요? 목욕이 아닌, 간단한 샤워는 봉합 후 이틀째부터 해도된다그래서 매일 하고있습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 도와주세요ㅜㅜ
등부위에 낭종 수술후 일주일지난후 봉합실을 제거한후 얼마후 봉합 부위가 벌어졌는데 다시 봉합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