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발견하면 암 생존율이 높아지나요?
조기발견하면 암 생존율이 높아지죠?
조기발견하면 암 생존율이 높아지죠?
네, 맞습니다. 조기에 암을 발견하면 생존율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어요. 암은 초기 단계에서 발견될수록 치료가 더 효과적일 가능성이 높고, 완치 가능성도 증가하죠.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신체 건강을 관리하면 암으로의 발생 가능성은 낮아지며, 이는 암을 예방하거나 조기에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스크리닝 검사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척추암 조기발견을 위해서 허리통증이 물리치료에도 불구하고 6주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에서 ct같은 걸 찍어보려고 하는데 이런 방식이면 조기발견에 충분한 걸까요? 통증이 시작되면 이미 3기 이상이라하던데 늦는 걸까요? 지금 통증은 없고 걸린 것도 아니고 그냥 척추암을 예방, 걸리더라도 조기발견으로 생존율을 높이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아까 답 주신 것처럼 저도 정기검진으로 모든 암을 조기발견 할 수 없다는 부분에는 동의해요 사실 그건 운도 작용하는거니까요.. 난소암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3개월에 한 번 하더라도 그 주기 사이에 급격히 발생하고 악화되거나, 작은 암이어서 발견 못 할 수도 있는건 이해해요 하지만 그런 경우에 집중해서 3개월에 한 번 초음파를 해도 난소암 조기발견이 어렵다는 결론을 단정짓게 되면 산부인과 정기검진의 효용성을 부정하는 주장 아닌가요..? 물론 그렇게 조기발견 되지 않는 경우도 존재하지만, 대부분 3개월에 한 번, 6개월에 한 번씩 산부인과 초음파 검진을 한다면 난소암을 조기발견할 확률이 오히려 상당히 높다고 생각하는데 제 생각이 잘못된 걸까요?
난소암은 3개월마다 초음파 검진해도 조기발견 못 한다는데 진짜인가요? 다른 암들도 3개월만에 악화될 수도 있음에도 우리는 조기발견의 희망을 믿고 1년~2년에 한 번씩 건강검진 하잖아요 그리고 건강검진을 하면 대부분의 암들을 조기발견 할 수 있다고 홍보하기도 하고요..증상이 없는건 난소암이나 다른 암이나 마찬가지고 갑자기 악화될 수 있는것도 똑같은데 왜 난소암만 3개월에 한 번씩 해도 조기발견 못한다는 말이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산부인과 정기검진은 우리가 알 수 없는 부인과암을 조기발견 하기 위해서 시행한다고 생각하는데 3개월마다 초음파해도 난소암 조기발견이 어렵다고 하니 정기검진에 회의감이 들어요..저 말이 진짜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