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월 아기가 자는 동안 뒤척이며 우는 것이 정상인가요?
12개월아기 자는 동안 좀 뒤척이면서 자는데요 뒤척이다 울기도하고 뒤척이다 징징거리기도하고 아기들 원래 그런가요?
12개월아기 자는 동안 좀 뒤척이면서 자는데요 뒤척이다 울기도하고 뒤척이다 징징거리기도하고 아기들 원래 그런가요?
네, 12개월 아기가 자는 동안 뒤척이며 우는 것은 비교적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아기들은 언어를 통해 감정 표현을 할 수 없어 울음으로 다양한 표현을 하게 되는데요, 배고프거나, 아플 때, 필요한 것이 있거나 불편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울음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게 돼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수면 주기가 성인과 다르며, 얕은 수면 단계에서 뒤척이거나 소리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 시기는 분리 불안이나 새로운 발달 단계로 인해 수면 패턴이 변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원더윅스라고 불리는 정신, 신체적으로 급성장하는 시기에는 평소보다 더 많이 울고 보채면서 보호자를 힘들게 할 수 있어요. 아기가 자주 깨거나 수면의 질이 떨어진다고 느껴지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9개월아기 해열제먹은지 한시간됫는데 잠을 잘 못자고 계속 뒤척이며 울어요. 열은 8.5에서 7.8로 조금떨어젓긴하지만 손,발은 아직 뜨겁네요. 뭘 어떻게 해줘야할까요?ㅠㅠㅠ
예전부터 아기가 졸리면 도리도리했구 소아신경과에서 뇌MRI도 찍구 발달검사도 다했는데 정상으로 잘크고 있는 17개월 남자아기입니다. 자다가 간혹 뒤척이면서 도리도리하면서 잠이들곤하는데 이것두 잠을 잘라고 하는 헹동이라고 보먄될까요?
161일 5개월 아기인데 새벽 4시 - 6시 사이에 자주 뒤척이고 선잠을 자요 쪽쪽이를 물리면 잠연장은 되지만 10분 뒤에 다시 끙끙거리면서 뒤척여요 왜이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