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CP 조영술은 어떻게 시행되나요?
ERCP 조영술 어떤방식 하는건가요?
ERCP 조영술 어떤방식 하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ERCP 조영술(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조영술)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시행됩니다:
내시경을 입을 통해 삽입하여 식도와 위를 지나 십이지장까지 진행합니다.
십이지장에 도달하면 담관의 출구(오디 괄약근)를 찾습니다.
이 출구를 통해 가느다란 관(카테터)을 삽입합니다.
삽입된 관을 통해 조영제를 주입하여 담도와 췌장관을 영상화합니다.
필요에 따라 담도에 있는 돌을 제거하거나, 협착 부위를 확인하고, 필요시 절개나 확장 등의 치료적 시술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배액관을 설치하여 담즙의 흐름을 원활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시술은 담석 제거, 담도 협착 확인, 담낭절제술 후 문제 확인 등 다양한 목적으로 시행됩니다. 일반 내시경보다는 합병증 발생 가능성이 높은 시술이지만, 필요한 경우 중요한 진단 및 치료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ERCP를 지난 금요일에 시행라고 퇴원했는데 소변이 갈색으로 계속 나오는데 정상일까요? 지감 시행후 4일째인데 오늘 조금 더 진해졌고 황달은 없어보이나 통증은 남아있습니다.

협심증 및 심근경색증 검사 및 치료인 심장혈관 조영술 및 심장혈관 중재시술은 순환기내과 의사가 담당하는걸로 아는데 순환기내과 의사는 보통 심장혈관 조영술 및 심장혈관 중재술은 몇살의 나이까지 시행 가능한가요? 70세까지도 가능한가요? 65세까지만 가능한가요?

심장 조영술은 어떨 때 하나요? 혈압으로 157이 나와서 고혈압 약을 받았는데요 심근경색은 아니셌죠?ㅠㅠ 피 검사랑 서변 검사 흉부 엑스레이는 괨찮았다 했고 일던 고혈압 약 뱓았는데 가슴 통증은 가끔 찌르는 건 있는데 쥐어 짠다거나 그런 건 엊ㅅ어요ㅠㅠ 알려주세요ㅠㅠ 조영술은 어떨 때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