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영양제와 요오드 함량의 중요성은 어떤가요?
어머니가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앓고 계셔서 약을 드시고 그 영향으로 피로감을 심하게 느끼십니다. 갑상선 문제일 때는 영양제에 요오드 함량이 중요하다고 들었는데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영양제 어떤게 있을까요? 그리고 요오드 함량이 적은거 먹는게 맞는지요 아니면 많이 든걸 먹는건가요?
어머니가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앓고 계셔서 약을 드시고 그 영향으로 피로감을 심하게 느끼십니다. 갑상선 문제일 때는 영양제에 요오드 함량이 중요하다고 들었는데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영양제 어떤게 있을까요? 그리고 요오드 함량이 적은거 먹는게 맞는지요 아니면 많이 든걸 먹는건가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앓고 계신 분들은 요오드 섭취에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의 합성에 필수적인 미네랄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갑상선 기능을 더욱 저하시킬 수 있어요. 따라서 현재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어떤 상황인지에 따라서 복용하는 약이 다르게 되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현재로서는 시중에 있는 제품을 구매해서 드시기 보다는 전문가와 상의 후 처방약을 드시길 권유드려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로는 셀레늄이 함유된 유기농 요오드, 아연, 비타민 D, 철분 등이 있습니다. 셀레늄은 갑상선 호르몬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갑상선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연은 갑상선 호르몬의 합성과 활성화에 필요하며, 면역 기능을 지원합니다. 비타민 D 결핍은 자가면역 갑상선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충분한 비타민 D 섭취는 갑상선 기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철분 결핍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철분 수치를 적절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영양제를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의 상태와 필요에 맞는 영양제를 선택하고 적절한 용량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 약물과 영양제 간의 상호작용을 고려해야 하므로, 약물 복용 시간과 영양제 복용 시간을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머니의 피로감이 심하다면,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정기적으로 검사하여 약물 용량 조절이 필요한지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균형 잡힌 식사, 적절한 운동도 전반적인 건강 상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양제에 의존하기보다는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주 3회 30분 이상 운동 등 생활습관을 개선해주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인데 요오드가 많이 포함된 오쏘몰 비타민 복용해돋나요?
2달 전 피로, 체중증가 등 몇가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이 있어서, 병원에서 갑상선 호르몬 혈액검사를 받아본 결과 t3와 t4수치가 낮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의심되니 1-2개월 뒤 재검사 해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영양제를 챙겨먹으며 운동 등 2개월간 관리를 진행중이고 어제 다시 혈액검사를 받아본 결과 t3수치만 낮게 나왔다고 합니다. t3수치만 낮은 것은 갑상선 기능 저하는 아닌가요?? 당분간은 2-3개월 주기로 갑상선 호르몬 검사를 받아 수치를 지켜보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