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악골 축농증이 남아있으면 수술이 불가능한가요?
축농증 2주간 복용하고 다른부위만나았는데 상악골에 안낫는다는 이유로는 수술할수가없나요
축농증 2주간 복용하고 다른부위만나았는데 상악골에 안낫는다는 이유로는 수술할수가없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축농증 치료 중 상악골 부위만 남아있는 상황이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축농증 치료는 약물치료로 시작하며, 2주는 비교적 짧은 치료 기간입니다. 축농증의 경우 증상이 없어지더라도 부비동 점막이 완전히 회복되는 데는 보통 24주 정도의 충분한 치료 기간이 필요합니다.
상악골 부위에 축농증이 남아있다고 해서 수술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약물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수술적 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만, 의사가 현재 상태에서 수술이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다면, 염증이 더 심해지거나 다른 의학적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상황 판단을 위해 현재 진료 중인 이비인후과 의사와 상악골 부위 축농증이 남아있는 이유와 수술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구체적인 이유에 대해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경우에 따라 다른 치료 방법이나 추가적인 약물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상악골 후퇴술이 뭔가요?

3개월이 지나고 저번에 생라면을 먹었는데 이후 상악골이 전보다 갑갑한 느낌? 전보다 입 벌리기 힘든거 같기도 하고 아예 기분탓 같기도 한데 생활하다보면 또 인지안되고 있고 일상에 영향은 없습나다만 혹시 3달 지나고 생라면 먹는거로 상악골 핀이 빠지거나 영향을 주기도 하나요? 피가래나 코피는 전혀 없었습니다. 세군대 수술했는데 광대 부분은 괜찮은데 상악골 부분이 조금 걱정입니다.

수술 한달이 넘은 시점입니다! 상악골쪽에 통증이라고 해야하나.. 땡기는 느낌이랑 다소 미미한 통증이 있는편입니다. 고개를 바닥 쪽으로 하면 쏠리는 느낌 같기도 하고 아무튼 혹시 핀이 빠져버린건지 걱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