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멈출 거 같은 불안과 공포감,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요?
갑자기 심장이 파르르 떨리는 느낌과 함께 곧 심장이 멈출 거 같은 불안감과 공포감이 몰려와요 심장이 빨리 뛰지도 않고 심장이 뛰는 느낌이 전혀 안 들어요 당장 응급실을 가야하나요?
갑자기 심장이 파르르 떨리는 느낌과 함께 곧 심장이 멈출 거 같은 불안감과 공포감이 몰려와요 심장이 빨리 뛰지도 않고 심장이 뛰는 느낌이 전혀 안 들어요 당장 응급실을 가야하나요?
심장이 멈출 것 같은 불안감과 공포감은 매우 심각하게 느껴질 수 있으며, 이는 공황장애의 증상일 수도 있지만, 심장 관련 증상은 항상 주의 깊게 다루어야 합니다. 심장이 떨리는 느낌이나 심장 박동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이는 심각한 심장 문제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만약 평소 공황장애를 앓고 계셨고, 해당 증상으로 상비약을 복용하셨음에도 증상의 호전이 되지 않거나 평소와 달리 맥박이나 호흡이 불안정해지는 경우에는 응급 의료기관으로의 방문이 필요할 수 있어요. 응급실에서는 심전도 검사 등을 통해 심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고, 필요하다면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심장내과나 순환기내과에서 심전도를 포함한 내과적인 정밀검사를 받았을 때 이상 소견이 없었다면 불안, 우울 등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이 있어 보여요. 이 경우에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최근의 증상에 대해 자세히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 하루종일 으슬으슬했고, 기운이 없어서 저녁때 집에 들어오자마자 누웠습니다. 그런데 자다가 어떤 자세를 해도 아랫배통증이 느껴지는거에요. 배의 가장 아래쪽 전체가 기분나쁘게 아팠고, 소변을 봐야하나 싶어서 화장실을 갔는데 소변이 안나왔어요. 뭔가 머리랑 몸이 따로노는 느낌? 그리고 갑자기 공포감이 밀려왔는데 그래서그런지 손발이 차가워지고 손이 저리고 기립성저혈압때처럼 시야가 흐려지려고 하는거에요 앉아있어도. 물을 한잔 마셨는데 통증은 사라졌고, 소변도 바로 나왔습니다. 소변색도 멀쩡하고 거품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다시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데, 응급실이나 병원을 지금 가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오늘 말고 내일 간다면 어느병원에 가야할까요?
빈맥과 구토 어지럼증 응급실 방문이 필요할까요? 맥박이 140~정도 뛰고 너무 어지러워서 구토 했으며 화장실에서 쓰러질뻔 했습니다..응급실 방문해야 될까요? 심장초음파, 심전도에는 이상이 없다고 하셨어요ㅜ
심장통증이 있어요 숨쉬는게 시원찮고 누가 심장을 콕콕 찌르는것같아요 응급실에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