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신체통증 증상, 걱정이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을까요?
불안이나 스트레스 걱정으로 인한 신체적 통증이 생길 수 있나요 왼팔이 저리고 심장도 쿡쿡 아파요 식도염 같기도 한데 걱정하면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나요?
불안이나 스트레스 걱정으로 인한 신체적 통증이 생길 수 있나요 왼팔이 저리고 심장도 쿡쿡 아파요 식도염 같기도 한데 걱정하면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스트레스와 불안은 신체적 통증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정도로, 근육 긴장을 증가시키고 혈압을 높이며 심장 박동을 빠르게 할 수 있어 다양한 신체적 증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왼팔 저림이나 심장 부위의 통증은 심리적 요인에 의해 악화될 수 있으며, 스트레스는 소화기계에도 영향을 미쳐 식도염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불안감이나 스트레스는 통증에 대한 민감도를 높일 수 있으며, 이는 기존의 통증을 더욱 심하게 느끼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신의 불안과 스트레스의 정도에 따라 신체증상으로 나타나는 통증의 정도도 다르고 건강염려증으로 자신이 앓고있다고 생각하고 질병의 증상이 신체화증상으로 나타날수있나요?
심리성으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너무 인식하면 통증이 느껴진다거나 할수가 있나요?
자신은 스트레스를 못 느끼는데 스트레스로 인한 신체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