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과 고지혈증 약을 2시간 간격으로 복용했을 때 대처법은?

이OO • 2025.03.15

혈압약과 고지혈증 약을 아침 9시마다 먹는데 안먹은것 같아서 아침 11시40분에 약을 먹었습니다. 근데 약을 아침9시에도 먹은것 같아서 살짝 불안합니다. 약을 2시간만에 또 복용한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3.15

    약을 두 번 복용한 경우, 우선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다음 사항을 고려해보세요:

    1. 증상 관찰: 약을 과다 복용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혈압약의 경우 어지러움, 두통, 심한 피로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 약은 일반적으로 큰 부작용이 없지만, 복용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 의사 상담: 증상이 나타나거나 불안감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약국에 방문하여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의약품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정확한 복용법을 지켜서 복용하셔야 기대하는 치료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다음 복용 시간 조정: 다음 약 복용 시간을 조정하여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예를 들어, 다음 복용 시간을 평소보다 늦추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약 복용 시간을 기록하거나 알람을 설정하여 복용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정확한 복약 상담은 약을 처방한 의사나 조제 받은 약국의 약사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