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뇌진탕 후 모자 착용과 운동 가능할까요?

정OO • 2026.04.05

머리를 박은지 2일째인데 정수리가 부었는데 어느정도는 가라앉은 것 같지만 누르면 아프고 두통도 살짝 있는 편이고 아침엔 메스꺼움도 있긴 했지만 지금은 없어요 근데 머리는 아직 조금은 아픈데 가벼운 뇌진탕으로 의심은 되는데 내일 외출을 해야하는데 모자를 쓰는게 더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운동을 해도 될까요?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0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 부상 후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상황이 걱정되네요.

    뇌진탕이 의심되는 상황에서는 운동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뇌진탕 후에는 뇌가 회복될 수 있도록 신체적, 정신적 활동을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회복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모자 착용에 관해서는, 부상 부위에 직접적인 압박이 가해지지 않는 가벼운 모자라면 착용 가능합니다. 오히려 외부 충격으로부터 부상 부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자가 너무 꽉 조이거나 부상 부위를 압박한다면 불편함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편안한 착용감의 모자를 선택하세요.

    현재 두통과 메스꺼움 같은 증상이 있으시다면, 이는 뇌진탕의 흔한 증상입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심한 두통, 반복적인 구토, 혼란, 시야 변화 등이 나타날 경우 즉각적인 의료 조치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경외과 관련 질문

  • 뇌진탕 진단 후 운동 가능한가요?

    이틀전에 뇌진탕 진단을 받았는데 지금은 약간 어지러운건 거의 사라지고 뒤로 넘어졌을때 순간적으로 목 근육이 풀려져서 그런지 목 근육이 더 아픕니다 혹시 내일이나 내일 모레 헬스장 가도 무리 없을까요?

    신경과

    2024.12.28
  • 뇌진탕 진단 후 헬스운동 가능 여부

    3일전에 뒤로 넘어져서 응급실에서 가벼운 뇌진탕 (두부외상)진단을 받았습니다 만약에 헬스운동을 하게 된다면 내년 1월2일쯤 가볍게 시작해도 되나요? 응급실 방문은 12월26일에 방문 했습니다 웨이트는 무리되면 가볍게 유산소 가능할까요? 뒷목통증이 조금 있는 상태 이긴합니다 혹시 탭댄스도 엄청 무리하게 하진 않는데 가볍게 조절해서 해도 가능할까요?

    신경외과

    뒷목통증

    2024.12.28
  • 가벼운 뇌진탕일까요?

    헬스장 오는 길에 비때문에 미끄러워서 계단에서 몇 칸정도를 엉덩이로 내려왔는데, 외상은 없지만 머리가 엄청 울리면서 어지러웠거든요 혹시나 해서 운동 살살 하고있긴한데 1시간 넘게 어지럽고 두근거림이 심하고 손이 떨려서 질문 남깁니다

    신경과

    두통

    떨림

    +1
    2023.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