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화에 쓸려 생긴 멍이 저절로 없어지나요?
장화에 쓸려서 이렇게 됐는데 피가 겉으로는 만져지지 않아요 그냥 냅두면 빨간게 사라질까요?
장화에 쓸려서 이렇게 됐는데 피가 겉으로는 만져지지 않아요 그냥 냅두면 빨간게 사라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장화에 쓸려 생긴 멍에 대해 걱정이 되시겠네요.
멍은 외부 충격이나 물리적인 힘(이 경우 장화에 쓸림)에 의해 모세혈관이 터져 그 주변에 출혈이 생기면서 발생합니다. 피부 표면으로 피가 나오지 않고 피부 내부에 출혈이 생긴 상태입니다.
멍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처음에는 보라색이나 빨간색으로 보이다가 점차 파란색, 녹색, 노란색 등으로 변하면서 색이 옅어지고 결국 사라지게 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도 특별한 조치 없이 시간이 지나면 빨간색이 사라질 것입니다. 다만, 해당 부위를 자극하거나 누르지 않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멍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의료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팔뚝 양쪽 안에 빨간 멍이 생겼습니다. 쓸린 적은 없는데 멍이 왜 생긴건지 모르겠습니다.

가려움이 있어서 환부를 자세히 봤는데 뭐가 나있네요..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없어지는건지 다른 치료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7월 25일 즈음에 입원해서 링겔 달고 한 5일 입원해있었는데 퇴원하고 멍이 사라지고 누를때는 계속 아팠고 한 2~3일 전부터 가만히 있어도 아프더니 오늘 멍이 다시 올라왔어요.. 그냥 놔두면 없어지나요? 내일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