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유두 통증이 정상인가요?
생리 10일전 유두 따가운 거 정상일까요? 손가락으로 스치듯 만지면 따가우면서 아파요. 통증이 심한 건 아닌데 양쪽 밑가슴도 만지면 아프구요.
생리 10일전 유두 따가운 거 정상일까요? 손가락으로 스치듯 만지면 따가우면서 아파요. 통증이 심한 건 아닌데 양쪽 밑가슴도 만지면 아프구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느끼시는 생리 10일 전의 유두 통증과 양쪽 밑가슴 통증은 정상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월경전증후군(PMS)의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로, 생리 시작 1-2주 전부터 호르몬 변화에 의해 유두가 예민해지고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에 따른 호르몬 변동으로 유선이 자극되면서 유두나 가슴에 찌릿하거나 욱신거리는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스치기만 해도 따가운 느낌이 드는 것도 이러한 호르몬 변화 때문입니다.
만약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악화된다면, 또는 열감, 발적, 부종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유방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께서 설명하신 증상만으로는 생리 전 호르몬 변화에 따른 일반적인 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기간이 다가왔을때 가슴 유두부분을 꾹 눌르면 통증이 있는게 정상일까요?

생리 10일전에 가슴통증 정상인가요? 임신때도 커진다고 해서 관계한지는17일 됬어요 ㅠㅠ

배란일이 가까워졌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 궁금해요. 7월 10일이 배란일이고 지금 현재 시간으로 따지면 하루 남았는데 유두가 스치기만 해도 쓰라려요. 증상은 7월 8일 00시 근접했을 때부터 나타났는데(배란일 이틀 전) 지금 더 심해진 거 같은데 정상인가요 ? 7월 1일과 2일에 콘돔 착용 후 관계를 가졌습니다. 콘돔 착용 후 질내사정을 했고, 콘돔을 음경에 착용한 상태로 당겨서 정액이 들어있는 부분을 팽창 시켰는데 새어나오는 정액은 없었습니다. 또다른 증상은 목감기에 걸린 것같은데 두통이 동반했고, 6월 30일 - 7월 6일까지 무리한 일정을 소화한 탓에 몸살 기운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갑자기 시작된 유두 통증으로 이게 배란일 전이라 그런지 임신 극초기 증상인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참고로 전달 6월 4일 - 17일 생리를 미루기 위해 경구피임약도 복용했습니다. 이것 때문에도 갑자기 없던 배란일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을까요 ? 모든 상황을 고려해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