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가루가 기도로 들어가면 문제되나요?
락토핏 유산균 먹는데 입에 넣고 씹기전에 잘못해서 들숨에 가루채로 들어가버렸는데 호흡기로 잘못 들어가서 문제될 가능성 있나요?ㅠㅠ 기침은 크게 안나왔는데 나도 모르게 기도로 들어가서 문제될까봐 걱정돼요
락토핏 유산균 먹는데 입에 넣고 씹기전에 잘못해서 들숨에 가루채로 들어가버렸는데 호흡기로 잘못 들어가서 문제될 가능성 있나요?ㅠㅠ 기침은 크게 안나왔는데 나도 모르게 기도로 들어가서 문제될까봐 걱정돼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유산균 가루가 기도로 들어가셔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소량의 유산균 가루가 기도로 들어갔다고 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도로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는 보통 심한 기침이 지속되는데, 질문자님께서 크게 기침을 하지 않으셨다면 대부분의 가루는 기도로 들어가지 않았거나 매우 소량만 들어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의식이 있고 연하장애(삼키기 어려운 장애)가 없는 건강한 성인의 경우, 소량의 이물질이 기도로 들어가더라도 신체의 방어 기전이 작동하여 심각한 문제로 이어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다만 이후에 지속적인 기침, 호흡 곤란, 가슴 통증,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특별한 증상이 없으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뭔가 만지다 플라스틱이 부러졌습니다. 큰파편은 안보이나 가루가 날렸을거같은데..제가 그때 속옷을 입고있던 중이라 발에 븥은 가루가 속옷에 묻었을거같고 그게 혹시 질내나 요도 내로 들어올까 걱정됩니다. 들어와도 문제가 없을까요? 급히 살짝 털긴했으나 제대로 안보이던 상태라 잘 모르겠습니다..

다이어트용 차전자피 가루가 다 안녹은지 모르고 마셨는데 사례가 들려서 큰 기침을 했습니다. 이후 목에서 계속 차전자피가루 맛이나고 억지로 가래를 내리는 헛기침을 해도 차전자피가루맛이납니다. 기도로 넘어간다면 차전자피 가루는 젤리로 변하니 위험한거 아닌가요..? 일하는 중이라 바로 병원을 가보지 못해 질문 남깁니다. 숨쉬거나 하는거엔 문제 없지만 말할때 목이 좀 막히고 머리가 좀 아픈것 같습니다

가루 유산균 먹다가 사래 걸려서 기도로 들어간 거 같은데, 기침은 멈췄는데 걱정이 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