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중에 아기가 아파요

김OO • 2023.03.29

해외여행 2일차이며 33개월 아기예요. 출국 4주전 부터 감기로 진료를 받았고 약을 받아서 왔어요. 콧물, 기침이 심해요. 콧물은 출국전 노란색-투명, 출국후 노란색 콧물로 바뀌었어요. 입맛이 까다로운 아기라좋아하는 반찬까지 싸왔는데 하루 한끼 먹이기 힘드네요. 먹지 않았는데 배는 올챙이 배처럼 나와있고 응가도 100원 동전 만큼 어제 보았어요 살짝 구토를 비행기에서 한번, 어제 한번했어요 감기약 처방전 두개(강한거 약한거)와 상비로 설사약 처방 받은 포리부탄시럽이 있어요. 컨디션 저조로 엄마만 찾고 조금 처저요 1.밥은 안먹고 과일만 먹을려고 하는데 그래도 되나요? 가스가 차서.. 2.출국 하루전 열이 38도까지 나서 해열제 2종을 챙겨왔어요. 다행히 열은 내렸는데 약국에서 염증을 잡아주기도 한대서 하루정도는 맥시부펜을 처방받은 약과 같이 먹였는데 계속 먹여도 될까요?(첨부 노란 콧물에도 도움이 될까요? 3.포리부탄시럽이 구토와 가스에 도움이 될까요?

감기장염구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3.2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외에서 아기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 많이 걱정되실 것 같아요. 1. 복부 팽만감이 지속된다면 야채나 과일류에 있는 과당이나 소비톨로 인해 염증이나 가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는 제한해주는 것이 좋아요. 2. 맥시부펜이 해열소염진통제의 역할을 하지만, 열이 나지 않는다면 지속해서 아기에게 의약품을 복용시키는 것은 권장하지 않아요. 또한, 현재 어떠한 원인에 의해 염증 반응인지 진단되지 않으므로 잘못된 의약품 복용이 오히려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따라서, 맥시부펜이 콧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직접적인 약물은 아니예요. 3. 의약정보센터에 의하면 포리부틴 시럽의 경우 소아가 복용한다면 습관성 구토, 변비, 설사 등에 효과가 있는 의약품으로 복용해볼 수는 있으나 수일간 복용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중단해주세요. 다만 정확한 용법과 용량을 지켜서 복용시켜주셔야 해요. 현재 처방 받은 약은 기침 및 가래, 콧물 증상에 효과가 있는 의약품으로 우선 아기가 지속적인 증상으로 힘들어한다면 해당 약 복용을 지속해주시고, 현재 해당 약에 멕시부펜과 같은 이부프로펜의 소염진통제가 포함되어있으니 해당 약과 멕시부펜을 동시에 복용시키면 과량 투여가 될 수 있어 추가로 복용시키지 않는 것을 권장드려요! 다만, 아이의 컨디션이 지속적으로 저하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의 방문을 통해 아기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