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든 곳에 찬 물, 병원 방문 필요?
멍든 곳 물이 차서 물을 뺐는데 자고 일어나니까 또 조금 차있는 것 같아요 이런 경우 또 병원가서 물을 빼줘야 하나요 아니면 저절로 흡수가 되나요?
멍든 곳 물이 차서 물을 뺐는데 자고 일어나니까 또 조금 차있는 것 같아요 이런 경우 또 병원가서 물을 빼줘야 하나요 아니면 저절로 흡수가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멍든 부위에 물이 차는 것은 조직 손상으로 인해 생긴 혈액이나 체액이 고이는 현상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소량의 체액은 시간이 지나면서 몸에 의해 자연스럽게 흡수될 수 있지만, 반복적으로 물이 차거나 부종이 심해지는 경우, 통증이 지속되거나 감염 증상(발열, 발적, 열감 등)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현재 상태가 경미하다면 멍든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유지하고, 냉찜질을 통해 부종을 줄이는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상태가 악화되거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페라미플루 수액 맞은 곳이 멍들었는데 2주가 지난 지금까지도 멍들어있네요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갑자기 왼쪽 귀에 물이 찬 것처럼 같은 느낌이 들면서 사람들 목소리가 크게 들리듯 울리더니 양쪽 이명이 있었고 통증은 없었습니다 병원을 가야 할까요

자전거타다가 턱에걸려 넘어지면서 무릎으로 바닥에 떨어졌었는데 그땐 멍도 심하지않고 살짝 쓸린정도 였다가 점점 멍이퍼지고 무릎전체가 멍이 들었었는데 이제 멍이 거의 빠져갑니다. 근데 다른쪽무릎과 비교할때 조금 부어있고 만졌을때 물이 찬것처럼 출렁거리는느낌이 듭니다 통증이나 무릎굽히는거에 문제는 없고 살짝부어있다 느낌인데 자연스럽게 없어지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