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을 바꿔야 하나요?
만45세 남자 / 탈모약을 3년째 복용중입니다. 시작은 미녹시딜정 복용하다가 안되서 9개월 전부터 알로스칸정(피나스테리드) 1mg 복용중인데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만45세 남자 / 탈모약을 3년째 복용중입니다. 시작은 미녹시딜정 복용하다가 안되서 9개월 전부터 알로스칸정(피나스테리드) 1mg 복용중인데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탈모약은 보통 평생 관리의 개념으로 생각하고 꾸준히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피나스테리드는 정수리 쪽에 작용이 집중된 약제로 복용을 지속하는 것이 좋을 것 같지만 효과가 크지 않아서 약의 변경을 고려하신다면 처방한 의사 또는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 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지아인클리닉입니다. 탈모치료의 기본은 남자분은 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 약 복용하시면서 국소적으로 미녹시딜액 5%(여성은3%) 발라주시는 것입니다. 추가로 논문에 효과가 있는것으로는 국소부위 LED 치료가 있습니다. 모자 형태로 나와서 편하게 착용하고 볼일 볼 수 있는 형태로 나온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밖에는 기존에 드셨던 미녹시딜 정이 있으나 전신 작용이 있으므로 다른 약을 우선 사용해 보시는 편이 좋으며 최근에는 피나스테리드 제제도 국소적으로 스프레이 형태로 뿌릴 수 있는 약이 나와 있고 임상에서 경구약과 동일한 효과를 나타냈으므로 이부분도 살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는 비오틴이나 판토가 등과 같은 케라틴 영양제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참고 부탁드리고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419 6층 (대치동)
담배도 안피고 작년에는 간수치가 정상이였는데 갑자기 올해 간수치가 올라갔습니다. 탈모약은 계속 복용 중이고 아보다트 동일합니다. 이럴 경우 약 때문일까요? 그러면 다른 종류의 약으러 바꿔야하는지?
제가 미노페시아를 복용중인데 효과가 조금 미미한거 같아서 그러는데 약을 바꾸면 효과가 있을까요?
정수리탈모가 좀심하고 m자도 약간 있어서 8~9개월동안 피나 먹고있는 사람인데요 빠지는건 확실히 줄었는데 제가 원하는건 탈모진행 약화도 물론 좋은데 그래도 더 원하는건 호전이라서요.. 두타먹으면 확실히 효과는 더 뛰어나다고해서 부작용은 솔직히 뒷전이거든요 지금은 머리가 훨씬 소중해서요 만으로 20살인데 두타로 괜찮을까 해서요 그리고 미녹시딜도 2~3개월째 바르고있는데 효과가 딱히없는것 같기도하고요.. 미녹시딜정도 복용해도 될까요? 두타+미녹시딜정+바르는미녹시딜 이세가지 동시에 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