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2형 포진, 해당 부위 살을 도려내면 재발을 막을 수 있을까요?
헤르페스 2형 포진은 발병한 곳에만 재발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부분의 살을 일부 도려내거나 하는 경우 재발을 막을 수 있는 것인가요?
헤르페스 2형 포진은 발병한 곳에만 재발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부분의 살을 일부 도려내거나 하는 경우 재발을 막을 수 있는 것인가요?
헤르페스 2형(생식기 헤르페스)은 신경 세포에 잠복해 있기 때문에 피부를 도려내는 것으로 재발을 막을 수 없습니다. 바이러스는 피부 표면보다 깊은 곳, 즉 신경계에 잠복하고 있어서 외과적인 절제로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 재발을 줄이기 위해서는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하는 등의 치료 방법이 필요하며, 헤르페스 감염이력이 있으시다면 검사 및 진료를 통해 항바이러스제의 약물처방도 가능해요. 만약 재발이 자주 일어나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바이러스 질환은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경우 재발이 쉽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는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을 개선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진료는 가까운 피부과 또는 내과 등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면 되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헤르페스 2형 재발해서 병원 다녀왔는데 옆구리가 간지러워서 봤더니 헤르페스 같은 게 있더라고요 2형이 1형으로 번질 수 있나요? 대상포진 증상 같기도 합니다 헤르페스랑 대상포진이 동시에 걸릴수 있나요?
헤르페스2형과 곤지름을 치료중인데요 헤르페스2형때문에 곤지름이 심해지거나 곤지름때문에 헤르페스가 재발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9월3일쯤 샤워 후, 성기에 사진과 같은물집비슷해보이는걸 확인했습니다. 현재까지 커지거나 하지않고 거의 그대로 인거 같고,아프거나 가렵지않습니다. 성기 포진 인터넷에 찾아보니 헤르페스 2형 이라던데.. 제가 최근 약간의 미열 37-37.5 있었고, 무기력하고 식욕이 없었는데, 이거또한 전형적인 헤르페스 2형 증상이더라구요.. 패닉입니다.. 1) 인터넷상 헤르페스2형 수포와 제 환부가 달라보이는데, 제가 궁금한건, 제 환부 저상태를 발적이라고 하나요? 저상태로 며칠있다가 인터넷상 사진처럼 여러개 수포가 올라오나요? 2) 해당 부위 브러쉬 긁어서 검사맡기면 헤르페스2형 여부알수있나요? 신뢰도는 높은가요? 3) 헤르페스가 아니라면 저 물집은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