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에서 엎드려 자거나 누워있으면 몸 전체가 저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박OO • 2024.10.15
책상에 엎드려 자거나 누워있으면 베고 있는 팔 뿐만 아니라 그 방향 몸 전체가 저려요.
저림
책상에 엎드려 자거나 누워있으면 베고 있는 팔 뿐만 아니라 그 방향 몸 전체가 저려요.
책상에서 엎드려 자거나 누워있을 때 몸 전체가 저리는 현상은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자세로 오래 누워있으면 혈관이 압박되어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해 저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팔이나 다리 같은 부위가 눌리면 그 부위로 가는 혈류가 제한되어 저림이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죠. 이러한 증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자세를 자주 바꿔주고, 가능한 한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어깨 부근으로 뭉친 근육을 가볍게 눌러 마사지를 해주면서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가까운 정형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책상에 엎드려서 자면 엄청 어지러울때가 있어요. 그냥 누워서 자면 안어지러워요. 책상에 엎드려서 잘때만 그러는데 왜그럴까요?
책상에 업드려 자는 습관이 있는데 어떤부작용이 있나요?
학교에서 책상에서 엎드려서 자고 난다음 1분정도 다리가 저려서 못일어나는게 자주? 항상 그러는데 왜그러는건가요? 해결법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