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지금 생후 5개월 12일된 아가인데요. 제가 중증 임신중독증으로 저희 아기가 예정일보다 한달이나 빨리 세상밖에 나왔거든요.저희 아기가 뒤집기를 하긴하는데 오른쪽으로 뒤집기를 하고나면 반대로 되집기를 아직 못하고 한쪽으로만 뒤집기를 하거든요..아직 배밀이는 못하고 손을 잡아주면 벌떡벌떡 일어나기도 하고 옹말이도 많이 하고 있고 정기적으로 3달에 한번씩 발달상태 체크하러 출산했던 병원에 추적관찰도 하러 다니긴 하는데 또래아이들 뒤를 바짝 따라가고 있다고는 하더라고요.지금 엄마소리는 하는데 아직 아빠소리는 정확하진 않지만 "으빠~"라고는 하더라고요.저희 아기 발달이 많이 늦은건가요.?그리고 혹시 자페스펙트럼도 유전가요.?그리고 증상엔 뭐가 있나요..??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05
안녕하세요. 아기의 발달에 대한 걱정이 크시겠어요. 생후 5개월 12일 된 아기의 경우, 발달 속도에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예정일보다 일찍 태어난 경우에는 발달이 조금 느릴 수 있는데, 이는 정상 범위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아기가 한쪽으로만 뒤집기를 하고 배밀이를 아직 못하는 것은 이 시기에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손을 잡아주면 일어나고 옹알이를 많이 한다는 것은 긍정적인 발달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엄마" 소리를 내고 "으빠~"라고 하는 것도 언어 발달의 초기 단계로 볼 수 있어요.
자폐스펙트럼장애(ASD)는 유전적 요인이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아직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증상으로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어려움, 반복적인 행동, 특정 관심사에 대한 집착 등이 있지만, 하나의 증상만으로 진단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로서는 아기의 발달을 꾸준히 관찰하고, 정기적인 발달 체크를 통해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의 발달에 대한 걱정이 계속된다면, 소아청소년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너무 미리 걱정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