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간 검사 미실시, 문제 없을까요?
어머니가 50대이신데 간 검사를 한번도 안 받았거든요 계속 안받아도 문제 없을까요? 젊을때 술을 좀 많이 드시긴 하셨습니다 지금은 자주 안드시고요
어머니가 50대이신데 간 검사를 한번도 안 받았거든요 계속 안받아도 문제 없을까요? 젊을때 술을 좀 많이 드시긴 하셨습니다 지금은 자주 안드시고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어머니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50대는 여러 건강 문제가 나타날 수 있는 시기이므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과거에 음주량이 많았던 분들은 간 건강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간 질환은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어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리며, 문제가 상당히 진행된 후에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가건강검진에서는 40세 이상 성인에게 2년마다 간 기능 검사(AST, ALT 등)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머니께서 이 검진을 받지 않으셨다면, 가능한 빨리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과거 음주력이 있으신 분들은 지방간, 간염, 간경화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간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증상이 없더라도 예방적 차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두달전 복통 가스 물소리 심해 위내시경 대장 검사실시 위는 별 문제는 없고대장에 고이형성종 2에서3셴치 정도발견 장청결 부족으로 상행결장 검사 미실시 현제는 가스 물소리 방귀 잦은 상항 복통은 없고 빈혈증상도 없고요 대변 묽은변정도 색깔은 정상 상행 결장에 문제 가 있는걸까요
자궁염증이 있다는 소견을 받았는데 찾아보니 다양한 원인중에 가장 많은 원인이 성병에 의한 거라던데 의사분께서 성병검사를 하라는 말이나 언급이 전혀 없었는데 왜 그런걸까요?
내시경결과 Impression : Atrophic gastritis 인데 왜 의사가 헬리코박터균 검사를 안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