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억제제 중단 후 무력감 극복 방법은?

이OO • 2025.10.01

식욕억제제 중단 후 무력감과 졸림을 경험하고 있어 너무 힘든데 어떻게 해야 극복 할수 있을까요 바로 해결할수 있는 해결방안을 알려주세요

식욕억제제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식욕억제제 중단 후 무력감과 졸림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향정신성 식욕억제제 중단 후 나타날 수 있는 금단 증상입니다. 이런 약물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해 각성 효과를 유발하는데, 갑자기 중단하면 신체가 반동적으로 무기력함, 극심한 졸음,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해결책으로는:

    1. 충분한 휴식과 수면 취하기
    2. 규칙적인 식사 유지하기 (고단백, 저탄수화물, 고섬유질 식단 권장)
    3. 적당한 운동으로 신체 활력 높이기
    4.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5. 규칙적인 일상 루틴 지키기

    이러한 금단 증상은 대개 1~2주 정도 지나면 점차 호전되지만, 사람에 따라 1개월 이상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심하거나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기존에 약을 처방받았던 병원이나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의로 각성제나 카페인제 등을 복용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약물 복용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