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v 39번 자궁경부암
임질이 걸려서 지금 치료 받고있는데 병원에서 hpv 39번도 걸렸다고 하셨는데 완치 가능한가요? 동네 산부인과에서 검사 받았는데 대학병원에가서 검사 해야되나요? 생존율은 몇퍼센트인가요? 초기일때 수술해야되나요?
임질이 걸려서 지금 치료 받고있는데 병원에서 hpv 39번도 걸렸다고 하셨는데 완치 가능한가요? 동네 산부인과에서 검사 받았는데 대학병원에가서 검사 해야되나요? 생존율은 몇퍼센트인가요? 초기일때 수술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신 HPV 39번은 고위험군 바이러스에 속하는데요, 일부의 고위험군 바이러스의 경우에는 지속적인 감염상태를 유지하여 자궁경부암을 유발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아직 HPV 바이러스 자체를 치료할 수 있는 치료법이 개발되지 않아서 HPV로 인해 발생한 질환에 대한 치료만 시행할 수 있고, 정상적인 면역 상태에서는 HPV가 활성화되는 것을 막아 우리 몸에서 질환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HPV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면 반드시 면역력을 관리해야 해요. 생활습관 개선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면역력을 잘 유지해 HPV 바이러스의 활동을 막는다면 1년 이내에 자연적 소멸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정확한 확률로는 말씀 드리기 어려우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 해주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질염증상이 있어 std 검진 후 불안해서 hpv,자궁경부암검사까지 같이 받으려고 하니까 건강검진 이월 후에 오라고 하시더라구요...그래서 hpv검사만 받았는데 이번에 산부인과에 가면 hpv검사 결과가 어떻게 되든 자궁경부암 검사까지 같이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올해 5월달에 국가검진으로 자궁경부암검사를 진행햇고 정상 판정 받았어요. 그런데 저번달에 냉이 많아지고 뭔가 생식기 주변에 난거같은 느낌이라 동네 산부인과를 갔더니 질염이 심하다면서 STD랑 HPV검사를 진행했어요. STD는 칸다디와 가드넬라가 나와서 항생제를 복용중이고 HPV는 고위험군인 39번만 나와서 경부확대경을 해보자고 하시더라구요. 확대경으로는 경부가 좀 헌거같아보인다면서 정확한 결과는 아직 안나온 상태예요. 국가검진으로 한 자궁경부암 검사에서 정상으로 판명됐는데 2개월만에 자궁경부이형성증이 발생되기도 하나요? 아니면 자궁경부암 검사가 정확하지 않은건가요?
건강검진 HPV 39번 양성 나왔는데 가다실9가 접종 전이면 맞아도될까요? 가다실9가에는 39번에대한 백신효과는 없는 백신이죠? 39번 바이러스 치료랑은 무관하다는거 알지만 양성나오지않은 바이러스 예방차 맞아도되는지 궁금합니다